엔보우 정밀 드라이버 세트 사용후기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기회로 정밀 드라이버 세트를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요즘 여유가 많이 생겨서 그런지 주변에 취미생활 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저도 그렇고요. 취미생활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공구세트일겁니다. DIY를 하거나 고장난 드론을 수리 한다던지 다양한 곳이 활용할 수 있죠. 특히 저처럼 IT기기를 만져보는 것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정밀 드라이버 세트를 눈여겨 보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오늘 살펴볼 제품은 엔보우 시리즈의 정밀드라이버 세트입니다. 많은 분들이 드라이버 뭐 그런거 싸고 저렴한 제품 대충 쓰다가 버리면 되는 것 아니야?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저는 드라이버를 참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너무 저렴한 제품들은 몇 번 사용하면 드라이버들의 이가 나가서 못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그래서 고강도로 만들어진 그리고 녹슬지 않는 소재의 드라이버를 사용할 필요가 있는 것이죠.

그럼 엔보우 정밀 드라이버 세트 후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엔보우 정밀 드라이버 세트 사용후기"


엔보우 정밀 드라이버 세트 구성은 간단합니다. 케이스 안에 모든 구성품이 들어있고, 케이스에는 굴곡이 있어서 손으로 잡는 그립감이 괜찮네요. 고무만큼은 아니지만, 적당한 쫀쫀함이 있어서 고급스러운 것이 특징이네요. 케이스 가운데 부분이 움푹 들어가 있는 형상 때문인지 손에 들고 있기도 편한 것 같습니다.



피스는 총 20 종류가 들어있습니다. 다양한 사이즈가 들어 있어서 시계, 안경, 장난감, 스마트폰 등등 다양한 기기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케이스는 반자동 형식으로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살짝 눌러주면 내부 케이스가 꺼내집니다. 닫을 때도 살짝 눌러주면 케이스 및 내부에 있는 부속품이 밖으로 떨어지지 않네요.



케이스에는 20개의 피스와 피스를 집을 수 있는 트위저, 그리고 피스와 결합하는 로드가 들어있습니다. 케이스에는 적당한 자력이 있어서 부속품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피스를 결합하는 로드는 무게감이 있는 편이고, 녹방지 특수 도금이 돼있다고 하네요. 전체적으로 질감은 좋은 편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로드에 만들어진 굴곡들이 실제 잡고 사용했을 때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것 같습니다.


피스는 얇고 작은 편이라 남성 손으로 꺼내는 것이 쉽지 않더군요. 트위저가 들어있는 이유가 있네요. 제가 손이 크고 두꺼운 편이긴 합니다. 트위저는.. 마감이 살짝 실망이긴 합니다만..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는 정도입니다. 




메인 로드에 피스를 연결해봤습니다. 로드에도 마찬가지로 자력이 있어서 피스를 놓치지 않고 잘 잡고 있습니다. 로드에 피스가 들어가는 공간이 너무 좁지도 너무 남지도 않아서 적당한게 좋아보입니다. 너무 저렴한 제품들은 로드에 피스가 들어가는 공간에 여유가 있어서 사용할 때 불편한 경우가 많거든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피스가 흔들리거나 돌아가는 느낌은 없습니다.



혹시나 해서 케이스를 뒤집어 봤는데, 여전히 자석이 나름 쎄네요? 살짝 흔들어봐도 잘 고정이 되어있습니다. 사용하던 정밀 드라이버는.. 매일 피스가 섞여서 찾는 것도 일이거든요.



전체적으로 만족한 제품이긴 하다만.. 도금이 벗겨진 부분들이 있더군요. 모든 제품일지 아니면 제가 받아 사용하는 제품만 그럴지는 모르겠지만.. 메인 로드 뒷부분에 돌아가는 부분 도금이 까져있네요. 사용할 때 항상 돌리는 부분이라 도금이 점점 더 벗겨질 것 같긴 하네요. 도금은 한 쪽이 벗겨지면 점점 벗겨지기 때문에.. 이런 마감은 조금 더 신경써야 할 것 같습니다.



피스의 강도가 상당히 좋아서 나사가 뭉개지거나 피스가 뭉개지지 않는 것은 마음에 드네요. 피스와 로드가 밀착된 느낌 그리고 단단한 소재 덕분인지 단단해서 잘 풀리지 않던 나사가 잘 풀리네요. 구성품에 포함된 피스들의 사이즈가 다들 작은 것은 조금 단점이라고 생각되네요. 작은 피스로 구성이 되었다면 큰 피스 하나정도는 있어도 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일을 하면서 그리고 취미생활을 하면서 정밀드라이버를 자주 사용하는데, 평소에 집에서 사용하던 정밀드라이버 세트를 버리고 이 제품을 사용해도 괜찮겠다 싶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드라이버가 얼마나 잘 드는지가 중요하긴 하지만.. 깔끔한 디자인의 케이스가 일단 마음에 들고 피스들이 섞이지 않도록 고정된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드는 것 같네요.

중국에서 만든 제품이라 그런지.. 가격대가 저렴해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마감이 불량한 곳들이 있었고, 피스가 붙어이는 곳에는 케이스에는 기름얼룩이 묻어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마감 품질을 신경쓰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2018. 07. 08 작성>

이 사용기는 "IT동아 오피니언리더"와 엔보우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