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6년 5월 블로그를 하면서 동영상으로 새로운 수익을 내보자는 생각에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수익채널 다양화는 블로거들에게는 중요한 부분이니까요. 주기적으로 업로드 하는 것이 아니고 편집을 기가막히게 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인기동영상이나 사람들이 많이 찾는 동영상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찾아주시는 분들 덕분에 2년이 조금 안되는 시간동안 구독자가 100명이 되었습니다. 뭐 이제는 유튜브에서 수익을 낼 수는 없지만 그래도 몇 년이 걸리더라도 꾸준히 하다보면 수익창출이 될 것으로 생각하고 업로드를 하고 있습니다. 구독자 100명이 되면 해당 채널에 맞춤URL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젠 복잡한 URL이 아닌 깔끔한 URL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채널명으로 맞춤url이 설정되기 때문에, 원하는 url이 있다면 채널명을 변경하고 신청하면 된다. 채널명은 url 신청한 이후에 다시 변경하면 된다.


"유튜브 나만의 맞춤URL 설정하는 방법"


유튜브에 접속하면 오른쪽 위에 프로필이 있는데, 프로필을 클릭하고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들어갑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좌측을 보면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그 중에 채널로 들어갑니다. 



맞춤URL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요건에 구독자 수가 100명 이상이 되야 합니다.. 얼마전에 100명이 넘었는데 지금은 103명이 되었습니다. 아이용품과 관련한 동영상을 구독하고 싶으신 분들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면 다양한 제품의 리뷰를 볼 수 있습니다.



맞춤url을 사용하려면 구독자 수 100명이상 채널 개설 후 30일이 경과해야 한다. 아이콘 이미지 및 채널아트 업로드가 완료되어야 한다.



그리고 맞춤URL은 1년에 3번 삭제할 수 있다.




아무튼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채널을 선택해 들어오면 다양한 메뉴가 잇는데, 그 중에 오른쪽에 있는 맞춤URL을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개요 고급설정에 채널설정을 볼 수 있는데, 파란색으로 된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맞춤URL을 설정할 수 있다. 채널명이 동일한 경우에는 서픽스를 추가해야하고, 기존 채널명+숫자조합으로 많이들 하는 것 같다.



많은 분들이 구독해주셔서 유튜브 채널에 맞춤URL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유튜브에서 발생했던 수익보다 네이버tv에서 더 많은 수익이 발생하고 있긴 하지만 유튜브도 더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이상입니다.

<2018. 05. 05 작성>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는 큰 힘이 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리뷰로 보답하겠습니다.


느릿느릿이야기 추천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