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온에어, 스마트폰으로 실시간방송 시청하는 방법 총정리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집에서 TV를 시청하는 사람보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TV를 시청하는 분들이 더 많을 겁니다. 사실 집에는 TV가 한 대 밖에 없기 때문에 리모콘의 지분은 아버지나 어머니께서 98퍼센트 가지고 계시죠. 그래서 오늘은 요즘 예능 그리고 보도 그리고 드라마까지 핫핫핫 쏘 핫한 JTBC 온에어를 스마트폰으로 시청하는 방법을 총정리 해봤습니다.




"JTBC 온에어, 스마트폰으로 시청하는 방법 총정리"


- 1. JTBC 스마트폰 어플리캐이션으로 시청하기


JTBC에서는 자체적으로 스마트폰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JTBC를 많이 보는 시청자라면 JTBC 앱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하루 편성표와 각종 편집영상들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앱은 안드로이드 사용다라면 구글플레이에서, 아이폰 사용자라면 앱스토어에서 JTBC 어플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계정이나 joins 회원가입을 통하여 로그인이 가능하고 로그인을 하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에어를 보면서 이후 방송의 편성표 및 한줄 감상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본 후에 방송보기가 가능하고,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실 때에는 데이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와이파이를 이용하거나 무제한 데이터일 때 보셔야 합니다.


이렇게 가로로 큰 화면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JTBC 온에어를 시청하는 방법 중에 가장 화질이 뛰어난 것 같습니다.


- 2. pooq 스마트폰 앱으로 시청하기


유명한 앱이죠. 몇 년전부터 꾸준히 사용하던 앱인데 얼마전부터 실시간방송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지상파 방송 외 약 50개 채널을 무료로 실시간 시청 가능합니다.



실행하면 좌측에 메뉴에 실시간 TV 메뉴가 있고, 약 50개 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입도 어렵지 않습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등의 기본 정보로 가입이 됩니다. 별도의 인증과정도 없습니다. 



인기채널에 JTBC가 있네요. 장르별로 분류되어 있고 인기채널 그리고 선호채널을 모아둘 수 있습니다.



pooq의 경우에능 일반화질만 무료로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JTBC 앱에 비해서 화질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작은 화면으로 보면 큰 차이가 없을 수 있는데 조금 큰 액정을 가진 스마트폰이나 가로로 시청할 경우에는 화면에 깍두기가 생기는 현상이 조금 있습니다.

pooq도 데이터를 이용해서 시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와이파이 환경이나 데이터 무제한일 경우에 사용해야 추가 요금이 나오지 않습니다.


- 3. 스마트폰 DMB로 시청하기


국산 스마트폰은 대부분 DMB가 기본 내장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출퇴근 오래할 때에는 자주 시청하고 했는데, 요즘은 출퇴근 시간이 짧아져서 잘 시청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JTBC 채널은 DMB QBS에서 재송신 하고 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을 방송하는 것 같지는 않고, 07시부터 16시 그리고 17시부터 00시 정도까지는 JTBC 채널의 방송을 송출하고 새벽시간 그리고 낮 시간 일부는 QBS 자체 프로그램을 송출하고 있습니다. 가장 시청하는 사람들이 많은 시간에는 JTBC 채널의 프로그램을 송출하고 있네요.



요즘 DMB도 HD DMB라고 해서 고화질을 DMB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부 보급형 스마트폰과 플래그십 스마트폰들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보면 와이파이가 되는 환경에서는 JTBC 앱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고 뛰어난 화질로 시청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2017.07.28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