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맥스1 미맥스2, 액정크기 비교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미있는 비교를 해봤습니다. 처음 미맥스2를 받았을 때 음? 액정이 미맥스1에 비해서 조금 작아진?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느낌만 그런가?? 스펙상으로는 둘 다 6.44인치로 동일한데 말이죠. 그래서 직접 자로 길이를 측정해봤습니다.

아. 인치는 디스플레이의 대각선 길이를 인치로 변환하면 해당 수치가 나옵니다. 우리가 모니터를 구매할 때 같은 27인치여도 크기가 조금 다르다고 느껴지는 이유는 화면비율이 다르게 제조되기 때문인 것이죠. 아무튼. 인치는 대각선의 길이입니다.


"샤오미 미맥스1 미맥스2, 액정크기 비교"



우측이 미맥스1 좌측이 미맥스2입니다. 이게 그냥 두면 거의 똑같이 생겼기 때문에 비교하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아내와 커플폰으로 사용 중인데.. 니폰 내폰을 잘 구분 못합니다. 눌러봐야 누구 스마트폰인지 아네요. 일단 육안으로는 글라스 자체는 미맥스1이 더 크게 느껴집이다.

일단 6.44인치가 센치미터로 얼마나 되냐면..


이정도 입니다. 센치미터로 16.3576cm 네요. 대~충 16.3에서 16.4센치 정도면 맞겠죠?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을 소개페이지입니다. 다른 제품은 다른 부분을 홍보하는데.. 미맥스는 액정 크기 홍보만 절만이 넘네요. 다 액정이 커서 좋다!!! 이런 것만 홍보하고 있네요. 샤오미에서 내놓은 자료에는 6.44인치를 16.4센치미터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래에서 실제 측정을 해보죠.



미맥스2는 공식홈페이지에 소개페이지가 없습니다. 공식 스펙을 발표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찾지 못해서... 판매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내용입니다. 미맥스2도 6.44인치로 동일합니다.



좌측이 미맥스1 그리고 우측이 미맥스2입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미맥스1이 미맥스2에 비해서 액정이 가로 그리고 세로로 더 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액정의 크기 차이를 느낀 이유가 있죠? 



그런데 실제 화면을 켜서 보면 미맥스1이 글라스 부분이 더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액정과 베젤 사이의 부분이 미맥스1이 훨씬 넓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 액정의 사이즈는 달라도 내부 패널의 크기는 같을 것 같은 느낌이.......드네요?



이렇게 봐도 확 티가 나죠?



줄자로 재봤습니다. 일단 미맥스2부터...

음.. 실제 검정색 부분을 제외하면 16.3에서 16.4 정도가 나옵니다. 그럼 6.44인치가 맞는 거네요?



미맥스1입니다. 전체 액정 길이부터 측정해봤어요. 16.7~8 정도 나오네요. 그만큼 실제 패널보다 액정이 커보인 것이 맞는 거네요.



그런데 실제 패널만 측정하면~~~~ 16.3~4정도 나옵니다. 즉 제조사에서 이야기한 6.44인치가 맞는 것이죠.


아무래도 미맥스2가 개선된 버전이라 액정도 더 잘 만든 것 같습니다. 베젤과 화면 사이의 검은색 부분? 저걸 뭐라고 하나요? 아무튼 저 부분이 너무 두껍게 있어서 사용할 때마다 조금 거슬리긴 했는데.. 이렇게 실제 측정해보니 차이가 좀 나네요.

아.. 근대 화면만 단순히 비교해보면.. 뽑기의 문제인지 모르겠다만 미맥스2의 액정이 살짝 오줌액정인 느낌입니다. 미맥스가 자체적으로 화면 색온도 조절이 가능한데, 같은 색온도 그리고 같은 세팅을 놓고 비교해보면 미맥스2가 전체적으로 액정이 노랗게 보입니다. 그에 비해 미맥스1은 너무 파란 느낌이랄까? 눈이 조금 피곤할 만큼 파란 느낌입니다. 그래서 색온도를 조절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2017.07.20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