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반응형스킨 FastBoot 글자크기 변경하기

반응형
반응형

이 전에 포스팅했듯이 여행블로그를 키우고 있답니다. 지금 메인블로그는 CCZ-CROSS 스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여행블로그는 반응형스킨 FastBoot를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스킨을 설치하여 사용하다보니 단점을 몇 가지 알게 되었어요. 일단 그 첫 번째로 본문의 글자크기가 너무 작다는 점입니다. 다른 스킨에 비해서 너무 작아서 가독성이 떨어지는 것이 단점이에요. 그래서 html/css를 뒤져서 글자크기를 변경해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반응형스킨 FastBoot 글자크기 변경하기"



조금 전에 제가 새로 쓴 글입니다. 캡쳐를 해서 보니 글자 크기가 작은 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실제 게시글을 들어가서 읽어보면 작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눈에 잘 들어오지도 않고요.



글자크기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관리페이지로 들어가서 HTML/CSS 편집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왼쪽에는 현재 블로그의 메인페이지를 프리뷰할 수 있도록 되어있고, 오른쪽에는 html과 css를 편집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오른쪽 페이지 상단에서 CSS를 클릭합니다.



Ctrl+f 를 클릭하여 font-size로 검색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검색결과가 있더라고요. 쉽게 검색하려면 post-body-font-size로 검색하면 될 것 같습니다.



post-body-pont-size의 뒤에 있는 12px를 원하는 값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저는 16px로 변경하였습니다.


위에 처음 사진과 비교하면 글자크기가 많이 커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글자크기를 변경하니 가독성도 좋아지고 보기도 편해진 것 같네요.

실제 반영된 것을 보시고 싶으시면

http://nomadlist.tistory.com

에서 보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2017.02.09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