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 백업하기

반응형
반응형

몇 달째 티스토리를 관리하면서 스킨을 많이 바꿨습니다. 지금은 현재의 스킨이 깔끔하고 좋아서 오랜기간 사용하는 것 같네요. 티스토리 하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스킨을 변경하거나 html을 수정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문제가 생기지 않아야 하겠지만, 소스를 수정하다보면 복구를 하지 못할 때가 간혹 발생합니다. 

이러한 것 상황이 발생하게 되더라도 백업을 생활화 한다면 원래대로 쉽게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티스코리 스킨 백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백업하기"



티스토리가 다른 블로그에 비해서 좋은 점이, 소스를 수정하여 마음대로 꾸밀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처음 블로그를 접하거나 html/java에 대해 전혀 모르면 두통이 발생할 지도 몰라요. 하지만 구글블로그 보다는 쉽게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자메뉴 -> 꾸미기 -> 스킨

관리자메뉴에서 꾸미기에 스킨을 클릭합니다.



2. 스킨 -> PC -> 스킨저장

스킨관리 탭에 들어오면 PC, 모바일, PC보관함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 PC탭에서 스킨 저장을 선택합니다.



3. 스킨명 입력

저장할 스킨명을 입력합니다. 저는 백업을 생활화 하면서 내용 뒤에 날짜를 표시하여 저장하는 편입니다.



4. PC보관함 -> 스킨확인

PC보관함 탭에서 저장된 스킨을 확인합니다. 스킨을 수정하다가 복구가 불가능 할 경우에 저장된 스킨을 적용하면 됩니다. 최대 30개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저장했던 스킨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백업한 스킨은 HTML과 사이드바 화면출력 정보 등 기본적인 정보만 저장이 됩니다. 본인이 작성한 글이나 파일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스킨을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저는 기본 제공되는 스킨에서 많은 부분을 수정하여 사용하는데, 미리미리 백업을 해두면 이 전의 버전이나 그 전의 버전으로 쉽게 복구가 가능합니다.




저도 이런 저런 스킨을 많이 사용해봤는데.. 지금 사용하는 스킨이 가장 좋은 것 같네요. 난잡하지 않고 심플한 디자인에 제가 원하는 기능은 모두 지원하는 스킨이라.. 애정하는 스킨이랍니다. 


<2017.01.11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