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도메인 이메일 만드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처음 도메인을 구매한 이후에 벌써 3번째 도메인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닉네임 관련 도메인 그리고 블로그용 도메인 마지막으로 제 이름으로 된 도메인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이 3가지 도메인은 평생 사용할 것 같네요.

처음 네트워크 공부를 위해 구입한 시놀로지 나스를 시작으로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개인 웹사이트 그리고 개인 이메일까지 다양한 시도를 해보고 있습니다. 최종은 저의 힘으로 웹사이트 텝플릿까지 제작하는 것이겠죠.

개인도메인으로 이메일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한 이유는 제 이름으로 된 이메일을 가지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언제 사용하더라도 남들에게 특별한 기억을 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저처럼 개인 서버(나스 같은 것들)을 사용하고 있다면 개인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메일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래 사용하다보니 불편한 점들이 많더라고요. 일단 스팸차단이 쉽지 않아서 하루에도 몇 통씩 스팸들이 쌓이기 시작하고.. 스팸메일을 보내지도 않았는데 포털사이트에서 아이피를 차단해버리는 일도 있었습니다. 제가 보낸 메일들이 포털 이메일서비스에 전달이 되지 않는 현상들이 있었고요.

결국, 저는 포털에서 운영하고 있는 이메일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포털에서 운영하고 있는 이메일 서비스로는 네이버 라인웍스, 다음 스마트워크, 구글 G suit가 있습니다. 네이버나 구글은 유료 혹은 유료로 전환될 예정이라 저는 다음의 서비스를 선택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가장 적지만 일단 무료니까요.


"개인도메인 이메일 만드는 방법 "

 ▲다음 스마트워크 바로가기

위의 바로가기로 접속하면 다음 스마트워크 홈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개인 도메인을 가지고 최대 500명까지 도메일 메일 주소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도메인이 있다면 개인 도메일으로, 없다면 도메인을 구입하면 됩니다.



가입은 기업/기관용, 친목/단체용, 개인용으로 세분화돼있습니다. 저는 개인 도메인을 사용할 예정이라 개인으로 신청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도메인을 입력하면 됩니다. 참고로 후이즈에서 도메인을 구입하면 이후에 나오는 mx서버 등록이 간편해진다고 하더군요.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약관에 동의를 합니다. 필수 약관은 동의하고, 연락처 정보 추가 및 수집동의를 동의하면 각 구성원들의 연락처가 공유됩니다. 해제하면 연락처 입력이 차단됩니다.


도메인 별명은 개인 혹은 단체의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메일 주소는 원하는 것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mail@도메인으로 설정했습니다. 어차피 저만 사용할 것이니까요. 해당 계저으로 로그이네 체크하면 개인도메인 이메일주소로 다음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이번 과정은 꼭 거쳐야 합니다. 나스를 사용하는 분들도 위의 같은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해당 도메인의 소유권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스마트워크를 이용하기 위해서 신청한 날부터 15일 이내에 MX설정을 해야합니다. 도메인 관리 업체 홈페이지에 가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호스팅케이알에서 도메인을 구입하였는데, 관리는 DNSzi에서 하고 있습니다.


 ▲DNSzi 바로가기

DNSzi는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몇 년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각 업체마다 명칭은 다르겠지만 mx관리 혹은 mx설정 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해당 서비스에 다음에서 제공한 서버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요. 메일서버 및 우선순위를 입력한 후에 짧으면 몇 시간 길면 24시간 이내에 다음에서 소유권이 확인되면 바로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개인 개성을 중요시하는 시대에 개인 이름으로 된 이메일 하나 가지고 있으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2018. 05. 22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