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바팀 USB 3.1 C타입 케이블 사용후기

반응형
반응형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요즘 USB C타입이 많이 보급된 것 같네요. 최근에 스마트폰을 바꾸는 주변사람들 대부분이 USB C타입을 사용하고있고, 그에 맞춰서 주변 악세사리들도 바꾸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기기 중에 USB C타입을 사용하는 제품은 서브로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맥북프로 터치바 13인치입니다. 모두 충전할 때 USB C타입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품 케이블부터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 그리고 어디서 생겼는지 모를 제품들까지 혼용해서 사용하다보니 충전효율이 좋지 않을 때가 종종 있더군요. 오늘 사용해볼 제품은 버바팀의 USB 3.1 C타입 케이블입니다. 충전 뿐만 아니라 데이터전송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버바팀이라는 이름답게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자세한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버바팀 USB 3.1 C타입 케이블 사용후기"


버바팀의 USB 3.1 C타입 케이블은 120cm, 200cm 두 종류를 판매하고 있는데 제가 사용해본 제품은 200cm제품입니다. 일전에 충전케이블에 대한 글을 작성한 적이 있는데, 처음 사용할 땐 3m 케이블까지 이상없이 사용할 수 있었는데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충전 효율이 떨어지는 현상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의 충전기의 경우에는 3m 제품은 충전 자체가 안되더군요.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케이블 내부에는 쉴드가 있는데, 어떤 방식으로 만들어졌는지에 따라서 더 멀리 신호감쇄가 더 적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짧은 케이블부터 긴 케이블까지 사용해본 결과 200cm까지가 사용하기에 적당한 최대 길이인 것 같습니다. 물론 고속충전 및 데이터전송기능이 있는 제품들 말이죠.



버바팀의 USB 3.1 C타입 케이블은 현재 출시된 대부분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 호환기 가능합니다. 맥북을 충전할 때 사용해보니 느리지만 충전기 가능하더군요. 충전 뿐만 아니라 데이터 전송도 가능합니다. USB 3.1의 경우에는 최대 5Gbps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드웨어 스펙만 USB 3.1을 지원한다면 버바팀의 케이블로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겠습니다. 역시나 퀵차지 3.0까지 지원하는군요. 

내부에는 안정적인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을 위해서 알루미늄 쉴드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겉 피복은 PVC케이블로 되어있어서 살짝 딱딱한 면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던 케이블처럼 보들보들한 느낌은 떨어지는 것 같은데, 대신 내구성이 아주 좋아보입니다.


USB C타입의 장점은 위 아래 구분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일 겁니다. 저는 아직 예전 5핀 커넥터에 익숙한지 커넥터를 꽂기 전에 한 번 확인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아내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삼성 갤럭시 C9 pro 그리고 서브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샤오미 미맥스2입니다. 두 기종 모두 USB C타입의 충전 및 데이터전송 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얇은 젤리 케이스를 끼워뒀는데 케이블과 스마트폰간 유격없이 딱 들어맞는게 아주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케이블과 스마트폰 간의 유격이 있는 케이블은 사용하다보면 커넥터가 부러지는 일이 종종 생기더라고요.



갤럭시 C9 pro와 샤오미 미맥스2 두 기종 모두 퀵차지를 지원하는 제품들입니다. 퀵차지를 지원하지 않는 케이블을 사용하면 일반 충전이 되는데 두 기종 모두 고속충전 표시가 뜨면서 빠르게 충전이 되더군요. 충전하면서 케이블 단자에 발열도 없는 편입니다.



집에서 사용하던 USB 테스터기로 측정을 해봤습니다. 짧은 시간 측정한 것이라 정확한 데이터는 아니지만 평균 8~10V 1.6~2.0A로 충전이 되더군요. 전력이 18W일 때 일반적으로 퀵차지 3.0이라고 하는데 제성능을 잘 발휘하는 것 같네요.



그리고 맥북프로 터치바 13인치 모델입니다. 61W 충전기를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정품 충전기가 아닌 다른 충전기에 버바팀의 충전케이블을 꽂아서 사용해봤습니다. 충전속도는 정품에 비할바 아니지만 일반적인 사용영역에서는 서서이 배터리가 충전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충전기 용량만 맞는 것을 사용하면 버바팀의 케이블로 충전을 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이상입니다.

이 글은 에누리닷컴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2018. 03. 21 작성>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