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256GB SD카드 리뷰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7R2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무압축 RAW+JPEG로 촬영을 할 경우에 1장당 80~90메가의 용량을 차지하는 사진 때문에 고민이 참 많았습니다. 64GB 메모리카드를 사용하더라도 500~600장 정도만 촬영할 수 있기 때문이죠. 보통 여행을 가면 하루에 500~600장 촬영을 하는데 하루에 64GB의 메모리가 필요한 것이었습니다. 물론 여러개의 SD카드를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는 있지만 여행 중에 SD카드를 분실하는 경우도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SD카드는 소니의 SD카드였는데요, 이번에 구입할 때에는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256GB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용량이 높으니 가격대도 사악하네요. 뭐.. 그래도 카메라 안에 SSD 하나 넣어서 다닌다고 생각하면 수긍 가능한 가격대긴 합니다.

제품의 자세한 리뷰 및 읽기/쓰기 속도 테스트도 해보았습니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256GB SD카드 리뷰"

위에서 설명했듯이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UHS-I U3 256GB제품이고요, 4K 동영상을 위한 제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고해상도 작업에 유리한 제품이네요.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는 소니의 A7R2인데요, U3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굳이 비싼 돈을 주고 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은 오버스펙이라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사실 사진을 찍을 때도 문제지만 PC에 복사할 때도 문제거든요. 카메라를 찍을땐 30mb/s정도 지원되겠지만 PC 혹은 NAS에 백업할 때라도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면..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이 제품은 다양한 용량별로 출시되었습니다. 32GB / 64GB / 128GB / 256GB / 512GB 가 출시되었고 32GB나 64GB의 경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대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가성비가 좋은 것은 128GB나 64GB가 좋은 것 같네요.


스펙상으로 살펴보면 최대전송속도가 95MB/s에 달합니다. 빠른 데이터 전송 덕분에 많은 양의 데이터 전송에 유리한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SD카드 외에 다른 하드웨어 기기의 성능도 뒷바침 해줘야하긴 합니다. 쓰기속도는 90MB/s 까지 지원됩니다. 요즘 나오는 풀프레임 카메라에서 사용하면 체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샌디스크의 SD카드를 구매하면 RescuePRO Deluxe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사용하면서 실수로 지운 파일들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는 SD카드 케이스를 같이 제공해주네요. 이 정도의 센스는 다들 가지고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비싼 SD카드 팔아먹으면서 케이스도 안주는 제조사들도 종종 있습니다. 


추후에 카드에 문제가 생겼을 때 A/S를 받기 위해서 정품인증 스티커를 꼭 붙여줘야합니다. SD카드를 새로 구입할 땐 꼭 이렇게 스티커부터 붙여주는 습관이 생겼네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에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256GB 메모리카드를 넣어봤습니다. A7R2 무압축 RAW+JPEG으로 촬영할 경우에 2533장을 촬영할 수 있는 것으로 나오네요. 이정도면 4~5일은 충분히 찍을 수 있는 용량이라 마음에 듭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SD카드도 나쁘지 않은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시 최대전송속도가 95MB/s로 동일하고 UHS-1 U3도 동일하죠. 다른 점이 있다면 용량의 차이일 것 같습니다. 소니의 SD카드의 경우에는 샌디스크와 비교했을 때 가성비가 좋지 않습니다. 같은 256GB를 기준으로 비교해보면 거의 10만원 가량의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샌디스크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안정성도 있지만 가격도 한 몫을 했습니다. 


왼쪽(모바일에서는 위쪽)이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256GB이고, 오른쪽(모바일에서는 아래쪽)이 소니 64GB SD카드입니다. 비슷한 전송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쓰기 속도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저 정도는 크게 의미가 없을 듯 싶네요.

이상입니다.

<2018. 02. 09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