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음성채팅 위한 디스코드 사용하는 방법

요즘 이 게임 덕분에 조립PC업체들이 호황이라고 합니다. 바로 배틀그라운드입니다. 저는 배틀그라운드를 하기 위해서 데스크탑을 조립하진 않았지만, 어쨋든 배틀그라운드를 즐기고 있는 유저기도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덕분에 조립PC 업체들의 매출만 높아졌을까요? 요즘 PC방을 가보면 빈 자리를 찾기 힘들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배틀그라운드를 즐기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야기는 집에 좋은 PC가 있더라도 여럿이 함께 했을 때 더욱 재미있다는 뜻입니다. 저도 역시 그렇고요. 여럿이 함께 게임을 하고싶지만 여건이 되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음성채팅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같에 게임하는 팀원간의 대화가 게임의 승패를 결정지을 수 있기 때문에 배틀그라운드를 하는 유저들에게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성채팅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다양하지만, 전 세계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디스코드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음성 대화를 위한 디스코드 사용하는 방법"

▲디스코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러가지 게임을 경험하면서 다양한 음성채팅 소프트웨어를 사용해봤지만, 배틀그라운드를 하면서 왜 전세계 많은 유저들이 디스코드를 사용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일단 다른 소프트웨어에 비해서 뛰어난 점은 상대방 음성 감도가 좋고 노이즈가 적어서 의사소통을 하는데 불편함이 전혀 없다는 점입니다. 사실 그깟 노이즈 조금 있으면 어때? 라고 이야기할 수 있지만.. 배틀그라운드 같은 FPS게임은 사운드플레이를 해야하기 때문에 주변의 소음이나 노이즈에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디스코드는 설치하는 방법이나 다운받는 방법 등을 별도로 설명할 필요는 없습니다. 설치과정도 간단하고 회원가입도 아주 쉽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점속하면 첫 페이지에 윈도우용 다운로드와 웹브라우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바로가기 버튼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용 디스코드는 브라우저를 켜놓은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의 윈도우용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를 받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노출되고, 별도의 과정없이 설치가 완료됩니다.



디스코드 소프트웨어 설치가 완료되면 로그인창이 열리는데, 로그인 버튼 아래에 가입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많은 정보 없이 이메일과 사용자명 그리고 비밀번호로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사용자명은 한글 영어도 사용이 가능하고, 추후에 설정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가입을 완료하고 로그인을 하면 디스코드 프로그램의 기본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 보면 이메일 인증을 하라고 메세지가 떠있습니다. 친구를 추가하려면 이메일 인증을 해야하기 때문에 가입할 때 아이디로 작성한 이메일에 받은편지함을 보면 디스코드에서 온 이메일이 하나 있을 것입니다.



위와 같은 메일에서 Verify Email을 클릭하면 이메일 인증이 완료됩니다. 이메일 인증을 완료하면 채팅창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친구도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를 하기 위해서 음성채팅을 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내가 서버를 만들던지 혹은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서버에 들어가는 것인데요, 왼쪽의 +버튼을클릭하면 서버를 개설하거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서버의 위치를 결정하고 서버이름을 입력하고 만들면 쉽게 서버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버 참가하기를 클릭하면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초대코드를 입력하는 창이 열리는데, 같이 게임할 사람의 서버 초대코드를 받아서 입력하면 됩니다.



만약에 내가 만든 서버에 다른 사람을 초대하고 싶다면, 초대코드를 생성해야 합니다. 초대코드를 생성하는 방법은, 원하는 채널 옆에 있는 초대코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초대코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초대코드 주소가 생성되고, 해당 초대코드를 같이 게임하려는 상대방에게 보내주면 됩니다.



그렇다면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봐야겠죠? 친구 추가하는 방법은 디스코드 메인화면 상단에 친구추가 버튼이 있고, 해당 버튼을 클릭하며 친구추가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친구의 디스코드태그를 사용하여 친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태그란, 사용자 명 옆에 붙어있는 태그를 의미합니다. 저의 사용자명은 s87boyo이고 그 뒤에 #oooo 4자리의 숫자태그가 붙어있습니다. 친구의 디스코드 사용자명과 태그를 입력하여 친구 추가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배틀그라운드를 하면서 음성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리가 나면 계속 마이크를 타고 소리가 들어갈 것인지, 아니면 특정 버튼을 눌러야 마이크가 열릴 것인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평소에 사용하는 방식으로 세팅하면 됩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눌러서 말하기 방식을 많이 사용합니다. 눌러서 말하기를 선택하면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고, 단축키를 눌르면 마이크에 소리가 들어가는 것을 유지하는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로 설정하면 되겠지요.



마이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는 위의 이미지에 있는 아이콘을 보고 알 수 있습니다. 마이크가 열려서 소리가 들어가면 왼쪽의 이미지처럼 초록색 원이 표시가 됩니다. 

요즘 배틀그라운드가 업데이트되어서 지인들과 간간히 즐기고 있는데요, 음성채팅이 없을 때와 있을 때의 성적 차이가 꽤 나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디스코드를 설치하여 재미있는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2017. 12. 26 작성>

댓글(1)

  • 배그진이
    2018.01.09 22:16

    디스코드 방팠는데 유저를 초대하면 채팅이 안쳐진다고 하네요. 설정 어디를 수정해야될까요, 유저말로는 인증해야된다고 하던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