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nee X, 가성비 훌륭한 스마트폰 스펙 및 독점직구정보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스마트폰 스펙 및 직구정보를 들고왔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제품은 Vernee X입니다. Vernee가 생소하신 분들도 있으실테고, 평소 중국발 스마트폰을 구매해보신 분들은 아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저는 가성비로 괜찮은 제품으로 알고있습니다. Vernee mix2의 경우에는 카메라 이슈가 조금 있는 것 같은데, 이 부분도 유심히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Vernee은 아직 중국에서 중소기업이라 샤오미나 화웨이처럼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장난감이나 서브폰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베젤리스 스마트폰에 관심이 있어서 지속적으로 지켜보고 있는 중입니다.

그럼 가성비 훌륭한 스마트폰 Vernee X의 간단스펙 및 기어베스트 독점 직구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Vernee X, 가성비 훌륭한 스마트폰 스펙 및 독점직구정보"

▲Vernee X 상세스펙 확인하기

제품정보 : Vernee X 4G Phablet
쿠폰정보 : VerneeX
가격정보 : 249.99달러(500대 한정)
 - Vernee mix2를 구매하시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재고 문제가 있었습니다. 출시일(17.12.18) 기준 재고 3000대 확보되어 있다고 합니다.

간단한 스펙에 앞서 이번에 기어베스트에서 12월 18일 Vernee X 독점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VerneeX 기어베스트 독점출시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요즘은 화면이 큰 스마트폰을 패블릿이라고 하더라고요. 지난 Vernee Mix2에 이어서 Vernee X도 패블릿으로 제작되었습니다. cpu부터 디자인부분 그리고 배터리 부분까지 다양한 부분을 비교해보고 스펙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Vernee의 제품군에 관심이 많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스펙을 살펴보면 카메라는 후면 듀얼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면도 역시 듀얼카메라가 탑재되어 있고요. 얼굴 인식 기능도 있고요. AP는 P23이 들어있는데 미디어텍의 제품이군요. 그리고 화면은 6인치 FullHD입니다. Vernee의 제품이 배터리 효율이 좋지 않다는 이야기가 종종 있는데, Vernee X는 6200mAh가 들어있네요. 최근에 본 제품들 중에 가장 큰 용량인 듯 싶습니다. 그만큼 무게도 늘어났게죠. 램과 롬은 6G RAM, 128GB ROM이 들어가있습니다. 램과 롬은 넉넉하게 들어있네요.




디스플레이는 18:9 비율로 만들어졌고,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6인치 디스플레이 Full HD가 적용되었습니다. 요즘 중국발 제품들이 18:9로 만들어지는 제품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이 비율이 좋을 수도 있고, 불편할 수도 있는데, 스마트폰 자체가 길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디스플레이가 커져도 평상시 사용할 때는 편리할 것 같네요. 미맥스가 16:9로 사용하고 있는데, 평상시에 들고다니면 불편한 감이 없지 않습니다. 

vernee mix2에 비해서 베젤은 조금 있어 보입니다.

해상도는 2160X1080을 지원하는군요. 그리고 상세스펙을 보면 5.99인치라고 나옵니다. 대충 반올림해서 6인치라고 광고하는 것 같네요.



카메라는 전면과 후면 모두 듀얼로 되어있습니다. 조리가 값도 낮은 편이라 실내에서도 괜찮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겠죠. 하지만 카메라는 화소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센서의 성능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 부분도 실제로 제품을 받아봐야 알 것 같네요. Vernee mix2의 경우에는 안내한 화소수만큼의 성능이 나오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은 1080P까지 지원됩니다. 

그리고 AP는 미디어텍 MTK6763이 적용되어있네요. 옥타코어 2.0Ghz입니다. 미디어텍의 헬리오 p23은 듀얼심 듀얼스탠바이를 지원하고 듀얼 VoLTE를 지원합니다. LTE CAT.7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듀얼심은 1나노유심과 1개의 마이크로유심을 사용할 수 있고, 마이크로유심 대신에 microSD카드를 삽입할 수 있는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microSD카드는 최대 128GB까지 지원됩니다. 

그리고 베터리는 6200mAh가 탑재되어있어서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고, 충전단자는 USB TYPE C가 적용되었습니다.



▲Vernee X 상세스펙 확인하기

그리고 색다른 기능입니다. 얼굴인식 기능인데요, 기존 스마트폰 중에서는 아이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던 기능이 Vernee X에 탑재되었습니다. 아직 애플도 얼굴인식 기능이 완벽하게 다듬어지지 않은 상태기 때문에 뛰어난 성능을 기대하긴 어렵겠지만, 그래도 다른 제조사에 비해서 새로운 기술을 먼저 탑재 해본다는 점에 점수를 높게 주고 싶습니다.

이상입니다.

<2017. 12. 15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