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tv 채널 개설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기 다른 주제로 운영하고 있죠. 제품 리뷰나 사용기 동영상을 제작하면 유튜브에 공유하고 있는데, 유튜브에서 발생하는 수익이 적어 새로운 동영상 노출창구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네이버tv입니다. 네이버tv를 선택한 이유는 다른 플랫폼보다 경쟁률이 낮다는 점입니다. 유튜브나 카카오tv는 누구나 채널을 개설할 수 있는데, 네이버tv의 경우에는 일정 수준 이상의 제작능력과 영향력이 있어야 개설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이웃이라던가 유튜브 구독자 수 같은 것들 말이죠. 그러면 뛰어난 채널들만 있는 것이 아니냐!? 라고 할 수 있는데, 맞습니다. 대부분 어느정도 수준 이상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람들일 겁니다. 다만.. 제가 제작하는 콘텐츠의 경우에는 경쟁률이 낮은 편이고 제작 능력도 뒤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네이버tv 채널 개설하는 방법과 채널 개설의 조건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tv 채널 개설하는 방법"

▲네이버tv 바로가기

네이버tv에 접속을 해도 채널을 개설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아무에게나 채널개설을 허가하지 않기 때문에 페이지 가장 아래에 작은 글씨로 숨겨져 있습니다. 찾기가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네이버tv 채널 개설 바로가기



위의 채널 개설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의 과정을 거쳐서 채널을 개설하게 됩니다. 채널 개설 과정은 총 3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오늘은 1단계 채널 개설 신청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채널 개설 신청을 해서 통과를 하면 약관 동의 및 창작자 정보 등록을 하게 되고,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네이버tv의 채널 개설조건은, 블로그나 카페 유튜브등의 구독자나 이웃 등 팬이 300명 이상일 경우에 개설이 가능합니다. 사실 이웃이야 이웃작업을 한다고 치면 되는데, 유튜브 구독자는 올리기가 참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유튜브를 사용하고 있지만 블로그 이웃으로 네이버tv 채널개설을 진행하였습니다.



채널은 기업 및 사업자 단체일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번호 및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하고, 개인을 경우에는 필요가 없습니다. 보통은 개인으로 신청을 할 것이니 개인을 클릭해줍니다.



개인을 클릭하면 신청자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나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제작하려는 콘텐츠가 어떤 종류인지 소개를 합니다. 저는 간단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참고 사이트와 동영상 샘플을 업로드 해야하고, 홍보물이나 제안서 등의 문서파일들을 등록해줍니다.



저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와 유튜브채널의 링크를 걸었고, 개인적으로 잘 만들었다고 생각하는 동영상 1개를 샘플로 업로드 하였습니다.



동영상은 일반영상과 360도 영상을 선택하여 업로드할 수 있고, 4gb 최대 1시간 영상까지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채널만들기 신청을 완료하면 됩니다. 채널 만들기 신청을 하면 3일 내로 다음 단계 안내 메일을 보내줍니다. 만약 통과를 하게되면 다음 단계로 진행이 될 것이도 탈락을 하면 처음부터 진행을 해야겠죠.



항상 콘텐츠를 만들면 다양한 루트에서 공유되길 바라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tv 뿐만 아니라 다양한 채널에서 동영상을 업로드 하기 위해서 고민을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2017. 11.24 작성>



반응형

'블로그,SNS > 네이버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tv 채널개설 방법 및 후기  (2) 2017.11.2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