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맥스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샤오미 스마트폰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저도 샤오미 스마트폰 2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샤오미를 사용하면서 가장 큰 장점이라고 느낀는 것은 필요없는 어플이 거의 없다는 점이고, 있어도 삭제가 가능하다는 점이겠죠. 그리고 제가 샤오미를 사용하는 이유인 듀얼유심이 가능하다는 점 등등 일겁니다. 샤오미를 많이 사용하는 것을 느끼는게.. 주변 지인들이 샤오미 제품 혹은 중국발 저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다는 것이죠. 알뜰소비를 하는 사람이 많이 늘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새로운 스마트폰 혹은 기기가 출시되면 남들보다 먼저 사용해보고 싶은 욕구를 참지 못했지만, 요즘은 그 것보다 남들이 사용하지 않는 제품을 더 선호하는 것 같네요.

아무튼.. 스마트폰이라는 것이 오래사용하면 느려지고 불필요한 데이터가 쌓이기 마련이죠. 그럴 때 생각하는 것이 공장초기화인데요, 삼성이나 LG의 스마트폰 공장초기화 글은 많은데 샤오미의 공장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한 글은 별로 없더라고요. 물론 그만큼 간단하기 때문이겠죠.

그럼 간단하게 샤오미 미맥스 혹은 샤오미에서 출시한 스마트폰들의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샤오미 미맥스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일단 밑에서 설명하기에 앞서, 간단하게 유튜브를 보면서 따라하실 수 있게 만들어봤어요. 글을 읽기 귀찮으신 분들은 유튜브로 보셔도 됩니다. 유튜브만 시청해도 충분히 공장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스마트폰을 준비해야겠죠. 공장초기화를 할 스마트폰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지워지면 안될 데이터를 백업을 해야합니다. 요즘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보관하고 싶은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저장해줍니다.



그리고 비밀번호가 있다면 비밀번호를 풀거나 패턴잠금을 풀어줘야겠죠?



설정을 클릭합니다. 보통 초기화면에 많이 배치해두거나 잘 안쓰는 어플들을 한 폴더에 보관하실텐데.. 아마도 거기에 있을 듯 싶네요.



설정 - 추가설정

설정 안에 들어오면 아래쪽에 추가설정이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설정 - 추가설정 - 백업 및 초기화

추가설정에 들어오면 가장 아래쪽에 백업 및 초기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설정 - 추가메뉴 - 백업 및 초기화 - 공장 초기화

백업 및 초기화에 들어가면 공장초기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공장초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데이터 삭제에 대한 알람을 띄워줍니다. 사진, 음악, 메모, 기타 개인의 데이터가 모두 포함됩니다. 바로 클릭할 수 없게 10초 카운트다운을 합니다. 10초가 끝나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확인을 한 번 더 합니다. 모든 중요한 항목이 컴퓨터에 백업되었는지 확인하라는 메세지입니다. 백업을 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에 있던 모든 데이터는 사라지고 복원할 수 없습니다. 확인이 되었다면 OK를 클릭합니다.



OK를 클릭하면 스마트폰이 꺼지면서 공장초기화가 진행되고, 여러번 재투팅을 통해 공장초기화가 마무리됩니다. 많은 스마트폰을 사용해보면서 공장초기화 영상을 두 번째 촬영하고 있는데, 미맥스가 LG G3 cat.6보다 공장초기화 하는 속도가 빠르더라고요.



공장초기화가 완료되면 처음 미맥스를 구입했을 때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MIUI8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네요.



언어를 찾아줍니다. 한국어는 가장 아래에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을 선택해줍니다. 지역도 아래쪽에 있어서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언어를 선택하면 해당 언어를 사용하는 국가를 상위에 배치하면 찾기 편할텐데 말이죠. 참고로 미맥스는 언어를 한글로 선택해도 한글키보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설치하면 바로 구글플레이에서 한글키보드부터 설치해주세요.

이상입니다.

<2017. 10. 31 작성>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