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elink GS1 6K, TV박스 신제품 사전예약 할인구매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며칠 전에 Beelink GT1에 대한 글을 적었는데요, 오늘 기어베스트를 보니 Beelink의 새로운 TV박스가 런칭했더군요. Beelink GS1입니다. 이 전부터 이 전의 제품을 유심히 살펴보고 있었는데, 국내에 TV박스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얼마나 많은지 알게되었습니다. 확실히 제품의 퍼포먼스는 좋은데 가격이 저렴해서 많은 분들이 찾는 제품인 것 같아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전작과 같은 가격에 사전예약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TV박스에 관심이 있던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서 더 좋은 제품을 같은 가격에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Beelink GS1 6K, TV박스 신제품 사전예약하고 할인구매하는 방법과 간단한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Beelink GS1 6K, TV박스 신제품 사전예약 할인구매 방법"

▲Beelink GS1 6K 티비박스를 사전예약하고 할인구매 페이지 바로가기

제품정보 : Beelink GS1 6K TV BOX
쿠폰정보 : GBGS1
가격정보 : 59.99달러(500개 한정 쿠폰가 판매)



일단 Beelink 6K는 6K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본인의 멀티미디어 기기가 지원하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물론 6K라는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아직 사용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가정에는 없겠지만, 4K를 지원하는 TV를 가지고 계신분들에게는 아주 괜찮은 제품으로 보인다.

안드로이드 7.1 기반으로 만들어졌고, CPU는 ARM Cortex A53 쿼드코어, GPU는 Mali-720MP2가 장착되어 있다. 램은 2G, 롬은 16GB가 기본 장착되어 있고 외장하드 최대 4TB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디코더 포멧은 H.264, AVC H.265가 지원된다. 

기가비트 이더넷을 지원하기 때문에 내부 기가비트 망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좋을 듯 싶고, 6K 비디오까지 디코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실제로 4K정도까지 사용되지 않을까 싶다. 아직 6K 미디어 자체가 별로 없으니..



인터페이스는 HDMI2.0, RJ45, SPDIF, microSD카드, USB2.0 3.0을 지원하고 있다.



랜더링 이미지를 살펴보면 뺏다 꽂아다를 자주하는 USB단자나 microSD카드 포트가 옆쪽으로 빠져있어서 사용하기에 매우 편리해보인다. 중국제품들이 사용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도 하기 시작했다. 



▲Beelink GS1 6K 티비박스를 사전예약하고 할인구매 페이지 바로가기

H.264에 대해서는 많이들 들어봤을텐데 H.265는 못들어보신 분들도 있을겁니다. H.264는 현재 많은 동영상들에서 사용되는 압축코텍으로 AVC H.264라고도 불리는데, 이 코텍의 압축효율은 MPEG-2에 비해서 2배 이상 높고 풀HD급 해상도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이 코덱은 4K영상을 압축하는데 적합하지 않아서 새로운 고해상도 코덱이 필요하게 되었는데, 4K나 8K같이 고해상도 동영상들에 대응하기 위한 HEVC 코덱이 만들어졌고, 그것을 H.265라고 부릅니다. 즉 H.265가 지원되지 않는 TV박스에서는 4K 동영상을 정상적으로 플레이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Beelink GS1은 4K영상들 그리고 더 높은 해상도의 영상을 플레이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기입니다.



그리고 전작과 마찬가지고 와이파이가 지원되는데, 2.4G와 5.8G 대역의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5G대역이라고 이야기하는데, 5.8G라고 표시한 부분은 의문이 조금 남긴 합니다.

이 제품을 보고 사실 구매하고 싶은 생각이 많습니다. 결혼하면서 장만한 커브드 UHD TV를 제대로 사용을 하지 못하고 있는데, 이 제품이 있으면 제대로 사용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저처럼 4K이상의 멀티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제품구매를 고려해보세요!

이상입니다.

<2017. 10. 30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