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IP 카메라 Dafang 스펙 및 간단 개봉기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전 출시한 샤오미 IP카메라를 기어베스트에서 제공받아서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IP카메라 말이 좀 많죠? 그래도 필요한 곳이 참 많아서 사용하지 않을 수는 없는 그런 제품입니다. 

샤오미의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제품을 두번 째 사용하고 있는데, 샤오미의 제품들은 전용어플 미홈으로 전체 제어가 가능하더군요. 각 지역별 혹은 언어별 설정은 별도로 해야하지만, 디자인이 예쁘고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 지나치는 것이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럼 샤오미 IP 카메라 Dafang의 스펙 및 간단한 개봉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샤오미 IP 카메라 Dafang 스펙 및 간단 개봉기"


지난번 중국에서 직구했던 제품에 비해서 포장이 아주 튼튼하게 왔습니다. 전에 구매했던 제품은 상자가 걸레짝이 되어 도착을 했었죠.


▲샤오미 IP카메라 Dafang 상세스펙 확인하기

샤오미 특유의 흰색 박스에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과거에 처음 샤오미 제품을 접했을 때에는 참 애플스럽다~ 라는 디자인이었는데, 요즘은 샤오미만의 디자인을 많이 찾아가는 중인 것 같습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충전케이블 및 충전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중국 제품이기 때문에 11자 콘센트용 충전기가 왔는데, 흔히 집에서 많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5핀 충전케이블로 이용 가능합니다.



샤오미의 제품들이 아직은 완벽하진 않지만, 제품의 디자인은 참 예쁜 것 같아요. 깔끔하고.. 심플하고. 제품의 크기는 어른 손바닥 위에 올려놓았을 때 조금 더 큰 정도입니다.



뒷면을 보시면 통풍구가 있고 데이터 저장용 USB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충전기를 꽂을 수 있는 5핀 포트가 있네요.


제품의 하단은 전체가 고무 처리가 되어있어서 어느 곳에 설치를 하던지 미끄러지지 않게 되어있고, 흔히 사용하는 삼각대에 설치도 가능합니다. 저 구멍에 맞는 어떤 제품에도 설치가 되기 때문에 굳이 책상위에 설치하지 않더라도 천장이나 비가 오지 않는 외부에 설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방수는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Micro 메모리카드를 꽂을 수 있는 슬롯이 있고, 셋업을 할 수 있는 버튼도 옆에 있습니다. 

로컬 저장은 최대 32GB까지 가능하고, USB를 통해서 확장이 가능합니다.




옆면을 보면 아무 것도 없이 깨끗한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깔끔해서 좋은 것 같아요.


▲샤오미 IP카메라 Dafang 상세스펙 확인하기

샤오미 IP카메라 Dafang은 1920X1080P의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프레임을 1초당 15프레임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화면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IP카메라로서 원하는 기능을 사용하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제품의 하단부가 360도 위아래 93도까지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설치한 곳에서 집 대부분을 촬영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양방향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사실 이 제품이 와이파이와 연결하는 과정이 쉽지가 않습니다. 몇 번의 실패에도 잘 연결이 되지 않을 때도 있고, 어느 때에는 한 번에 성공할 때도 있습니다. 간단한 개봉기를 마치고,다음 글에서 IP카메라 설치하는 방법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이 제품은 기어베스트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2017. 10. 26 작성>



반응형

'NAS & 네트워크 > Xiaom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오미 와이파이 증폭기 프로 사용후기  (0) 2017.09.3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