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 USB 타입C 멀티리더기 추천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지털카메라가 발달하면서 메모리카드의 성능도 상향되고 있고, 가격도 저렴해지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메모리카드를 사용할 때 부수적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카드리더기입니다. 물론 카드리더기가 없더라고 카메라와 PC를 직접연결하여 사진을 복사할 수 있지만, 경험상 USB를 카메라에 자주 연결할 경우 카메라 보드에 문제가 생기는 일을 종종 경험해봐서, 왠만하면 메모리카드를 뽑아서 카드리더기로 복사를 하곤 합니다.

그 중에 오늘 소개할 제품은 트랜센드에서 나온 USB 타입 C 멀티리더기(RDC8K)입니다.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USB 타입 C의 케이블을 지원하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데이터 백업 및 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 USB 타입 C를 채택한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PC에서 그리고 스마트폰에서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트랜센드 USB 타입C 멀티리더기 추천"


트랜샌드의 멀티리더기는 흔히 사용하는 SD카드 미니SD카드 그리고 CF카드 및 메모리스틱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메모리카드 대부분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사이즈가 컴팩트하여 휴대하기도 쉽고 보관하기도 용이합니다. 제품 제원상 읽기/쓰기 속도가 130MB/s 95MB/s까지 지원된다고 합니다. 다만, 기기에서 지원하는 최대속도이지 실제 속도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실제속도는 메모리카드의 최대 읽기/쓰기 속도도 중요하지만 복사를 하는 하드디스크의 읽기/쓰기 속도도 영향을 받습니다.



트랜센드의 멀티리더기는 USB 타입 C의 케이블을 기본 제공하고 있는데요, USB 타입 C는 상하의 모양이 같아 위아래를 구분할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데스크탑의 후면에 위치한 USB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할 때에도 일반 USB는 방향을 여러번 바꾸면서 케이블을 연결하지만, USB 타입 C는 방향에 상관없이 그냥 꽂을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다만, 스마트폰에서는 최신 출시된 기종 대부분이 USB 타입 C를 지원하지만 PC의 메인보드에서는 지원하더라도 포트의 수가 1개 혹은 2개만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아직 많이 보급되지는 않았습니다. 점차 바뀌어 가고 있는 추세죠.



제품은 전면 피아노블랙색이며 손바닥 안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로 만들어져있습니다. 사이즈가 작으면 보관에도 용이하고 휴대도 간편하여 좋습니다.



USB 3.1의 속도로 데이터전송을 하고, 사진이나 메모리카드를 사용하는 일을 한 후에 대용량의 파일을 빠르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전송한 데이터의 후속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겠습니다.


한쪽 면에는 microSD, SDHC, SDXC, CF카드를 꽂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반대편에는 PC 혹은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는 USB포트와 MS PRO/XC, MS Duo 메모리스틱을 꽂을 수 있게 만들어져있습니다.



제품을 연결하면 전면에서 LED등이 들어오는데, LED등으로 카드 삽입상태와 데이터 전송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품테스트를 위해서 평소에 사용하는 트랜센드 32GB CLASS10 메모리카드를 준비해봤습니다. 평소에 동영상이나 고화질사진을 찍을 때 사용하는데요, 처리속도가 빠른편이라 자주 사용하고 있답니다.



스마트폰에 연결했을 때 메모리카드의 데이터를 스마트폰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하고, 복사 및 붙여넣기가 가능해여 데이터 백업 및 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사진을 많이 찍는 분들이라면 메모리카드 용량이 모자랄 때 스마트폰에 복사를 해두던가,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개인나스 혹은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PC의 메인보드는 USB 타입 C를 지원하는 메인보드입니다. B350 제품으로 1개 포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복사 속도를 테스트하기 위해서 제품을 연결해봤습니다. 평균 속도가 35~40MB/s 정도 나옵니다. 일반 USB카드리더기에 비해서 월등히 빠른 속도입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USB3.0지원하는 SD카드리더기에서 같은 파일을 복사하면 15~20MB/s 정도 나옵니다. 그만큼 더 빠르게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 제품을 사용해보면서 가장 좋았던 점이 지원하는 메모리카드의 수 대비 제품 사이즈가 작다는 것이고, 전송속도가 빠르다는 점입니다. 평소에 스마트폰으로 백업을 많이 하고, 데이터 저장을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눈여겨볼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이 사용기는 트랜센드코리아와 샤오미스토리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2017. 10. 22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