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P50NB40, 휴대하기 편한 슬림한 외장 ODD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느릿느릿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슬림한 외장 ODD인 LG GP50NB40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PC환경은 애플 아이맥, 데스크탑,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에는 기본적으로 달려있는 ODD가 있지만 아이맥도 ODD가 없고, 데스크탑도 구매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ODD가 없답니다. 조립하면서 일부러 포함하지 않았어요. 요즘은 생각보다 CD를 사용할 일이 많이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ODD가 필요한 순간이 존재합니다. 특히 육아를 하는 분들이라면 공감을 하실텐데요, 아이 교육비디오나 동요들은 대부분 CD로 제작되어 판매되고 있기 때문이죠.

그럼 LG GP50NB40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GP50NB40, 휴대하기 편한 슬림한 외장 ODD"


요즘 출시되는 노트북의 경우에는 휴대성을 강조하기 때문에 ODD가 빠져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더라고요. 노트북 사용자들을 위해 울트라 슬림한 DVD Writer입니다. GP50NB40모델은 스마트tv연결, 애플의 맥, PC연결, 각종 노트북 연결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상위 버전의 경우에 모바일과 연결이 가능하던데 그 것보다는 하위모델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메리트가 있습니다. 



구성품은 ODD본체와 USB케이블, 사이버링크 소프트웨어 CD, 사용설명서, 제품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에 스크레치와 충격으로 인한 파손이 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비닐을 벗겨내도 ODD에 보호필름이 붙어있습니다.



ODD 제품의 본체에는 블랙 무광컬러로 되어있고, 스크레치를 준 듯한 느낌의 디자인입니다. 광택이 있는 제품들은 손때가 묻거나 지문이 남는 경우가 많은데, 휴대성을 고려한 제품이라 때가 묻지 않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되어있습니다.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어 있지만 싼티나지 않는 색과 느낌이 듭니다.



제품 아래쪽에는 충격 완화와 미끄럼방지를 위해서 고무처리되어 있습니다.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어 빠지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의 크기 스펙을 살펴보면 가로X세로 사이즈가 144mm X 135.5mm로 공식적으로 이야기하고 있고, 제품의 높이는 17.5mm입니다.



본체의 뒷부분에 USB-mini 포트가 있습니다. USB 포트때문에 만들어진 본체의 절단면 마감이 아쉽습니다. 날카로워서 베일 수 있을 것 같네요.



앞쪽에는 CD를 추출하거나 스마트TV에서 DVD를 인식시키는 버튼과 전원이 안켜져있거나 안의 CD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 강제로 추출할 수 있는 구멍이 있습니다.



공식 제공스펙입니다. 인터페이스는 USB2.0으로 되어있습니다. 무게는 210g으로 가벼운편입니다. 최대 기록속도와 재생속도는 위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얼마전 구입한 데스크탑에 연결해보았습니다. 요즘 데스크탑에도 ODD를 넣지 않는 추세라 가끔 ODD가 필요할 때 참 난감한데, 이런 ODD하나 가지고 있으면 마음이 편할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검정색 PC케이스와도 잘 어울립니다.



번들로 제공하는 사이버링크입니다. 설치하고 보니 미디어스위트 15버전으로 무료 업데이트가 가능하더군요. 따로 제품인증을 받지 않아도 평생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링크를 통해서 데이터 백업 및 복원이 가능합니다. 물론 디스크 복사 및 이미지 굽기도 가능하고, 음악용 CD등을 간편하게 구울 수 있습니다. 특히 천년동안 보전이 가능한 M-DISK 기술을 갖춘 외장 ODD로 고출력 레이저로 디스크 표면에 기록 및 조각하는 방식입니다. 사실 사용이 많이 줄어들긴 했지만 데이터를 가장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방법으로 CD를 따라갈 수 있는 인터페이스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노트북이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 OS를 제공하지 않거나 ODD를 제외하고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이런 외장 ODD 하나쯤 가지고 있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출시된지 조금 오래된 제품이지만 아직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보면 성능이 우수하기 때문일 겁니다.

이상입니다.

<2017.09.20 작성>

이 글은 에누리닷컴 체험단에 선정되어 무산으로 제품을 지급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