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지급 SC은행 스마트폰으로 외화환전하는 방법

요즘 티스토리를 열심히 운영해보고 있습니다. 운이 좋아서 다음 메인과 카카오스토리 메인에 올라서 검색유입도 많았고 덕분게 애드센스 수익도 짭짤했네요. 사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정산한지가 조금 되었습니다. 블로그 관련 수익은 SC은행에서 통합으로 관리하고 있는데, 오랜만에 스마트폰으로 들어가보니 외화환전이 가능해졌더라고요. 예전에 정산할 때에는 무조건 PC에서만 환전이 가능했거든요. 외화 통장만 개설되어 있으면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환전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주 편리한? 서비스네요.

아래 관련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금까지는 PC로 접속하여 환전을 해야했기 때문에 번거로운 일이 많았습니다. 보안 프로그램도 다 설치해야하고.. 공인인증서도 PC로 옮기거나 USB를 찾아야 하고.. 맥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윈도우 PC가 있는 곳을 찾아야만 했습니다. 맥을 지원하는 은행이 많아졌다고 해도 불편한 것은 여전하더군요.

아무튼.. 스마트폰으로 은행업무를 보는 것이 편리해진 세상에서 애드센스로 지급받은 외화를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환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애드센스 지급 SC은행 스마트폰으로 외화환전하는 방법"


저는 주거래은행 국민은행을 포함해서 신협, 씨티은행, 우리은행, 카카오뱅크를 동시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달이 들어오는 급여통장으로 활용하는 은행과 적금이나 예금을 하는 은행, 그리고 블로그를 하면서 들어오고 나가는 비용 등을 모아두는 은행 등등을 은행별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두 이체수수료가 무료로요. 그래서 다양한 은행 어플을 사용하고 있는데.. 제가 생각할 때 가장 편한 어플은 씨티은행과 SC은행입니다. UI도 간편하고 어플이 구동될 때 반응속도도 아주 만족하는 편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환전을 알아봐야겠죠?



SC은행의 외화환전은 거래가 가능한 시간이 정해져있습니다. 거래 가능한 시간이 아니면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계좌이체 같은 간단한 거래는 24시간 거래가 가능하지만 외환같은 경우에는 은행이 업무하고 있는 시간에만 가능하더군요. 아마도 환율이 매시간 조금씩 변동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SC은행은 9시부터 16시 30분까지 외환거래가 가능합니다. 물론 토요일 일요일도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간단한 환율조회나 해외송금은 24시간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여 외환통장을 클릭합니다. 저는 현재 150.31달러가 있네요. 클릭해서 들어가면 실시간매매와 목표환율매매가 있습니다. 저는 지금 바로 환전을 할 계획이라 실시간매매를 선택했습니다. 실시간매매는 현재의 환율을 기준으로 환전을 하는 것이고, 목표환율매매는 원하는 환율이 되면 자동으로 매매를 해주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상단에서 외화팔고 원화사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외화통장을 선택합니다. 통장이 1개일 경우에는 자동으로 선택이 됩니다. 비밀번호와 환전할 외화를 입력하고 입금받을 통장을 선택합니다. 환전은 타행으로는 안되는 것 같고 같은 은행의 입출금통장으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타행으로 환전을 원할 경우에는 입출금통장으로 환전을 한 후에 이체를 해야합니다. 



우대환률 90퍼센트로 환전을 했습니다. 괜찮은 금액이네요. 150달러를 환전했을 때 대략 16만9천원을 입금받는다고 나옵니다. 이체할 때처럼 OTP 숫자를 입력해줍니다.



환전이 완료되면 입출금통장에 바로 입금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환전이 가능해지니 정말 편한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환전이 편해졌기 때문에 블로그를 더 열심히 하겠다!?(?)는 아니지만 환전때문에 골머리 썩을 일도 줄어들고 목표환률매매를 이용하여 원하는 환율에 환전을 하여 조금이라도 더 이익을 볼 수 있겠네요.

이상입니다.

<2017. 09. 05 작성>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