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바팀(Verbatim) 차량용충전기, 퀄컴퀵차지3.0 고속충전기 사용기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제품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버바팀의 1포트 차량용충전기입니다. 이 전에도 리뷰를 한 적이 있는데, 요즘 차량용 고속충전기가 퀄컴퀵차지3.0을 적용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퀄컴 퀵차지3.0은 퀄컴 퀵차지 3.0기술을 기반으로 충전 안정성이 더 강화된 기술인데요, 기존의 퀄컴 퀵차지 2.0이 호환 가능한 제품들도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퀵차지가 지원되는 제품들을 선호하는 이유는 바쁜 생활을 하다보면 스마트폰이나 it기기들을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길지 않을 겁니다. 물론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면 되지 않냐!? 라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모든 사람들이 보조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에 있지는 않아요. 따라서 한 번 충전할 때 빠르고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는 퀵차지 제품들을 선호한답니다.

퀵차지 3.0은 같은 환경에서 기존의 충전방식보다 4배 빠른 충전이 가능한데요, 스마트폰들이 보통 5V 전압을 사용하여 충전하는데, 그 것이외에 9V 고속추전으르 지원합니다.

단, 퀵차지 3.0의 고속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이 퀵차지 3.0 혹은 2.0을 지원해야 합니다. 퀵차지 2.0을 지원할 경우에는 퀵차지 2.0으로 충전이 되는 것 같네요.


"버바팀(Verbatim) 차량용충전기, 퀄컴퀵차지3.0 고속충전기 사용기"



그래서 오늘 사용할 제품은 버바팀(Verbatim)의 차량용충전기입니다. 제품 하단에 퀄컴 퀴가지 3.0을 지원한다고 되어있네요. 제품 구성은 간단하게 되어있습니다. 금색으로 고급스러운 색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쿽차지를 지원하는 충전케이블인데요, 퀵차지 기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퀵차지를 지원하는 충전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일반 충전케이블을 사용할 경우 3A의 전류를 지원하지 않아서 고속충전에 한계가 있어요. 같은 퀵차지3.0 제품 혹은 일반 충전기에서도 충전케이블에 따라서 충전 효율이 달라집니다. 제품을 살펴보니 순수 구리 와이어로 제작되어 있고, 케이블 피복 겉으로 나일론으로 제작된 쉴드가 한 겹 더 쌓여있어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실제로 사용할 때에는 조금 딱딱한 느낌이 있는데, 사용하는데 불편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원하는 모양으로 고정이 잘 되어서 편리한 느낌입니다.



고속충전기 옆면을 살펴보니 제품 스펙이 나와있습니다. 입력전원 12~24V/1.5A를 지원하고 출력전원은  DC의 전압별로 전류가 변하는 제품이네요. 3.6~6.5V 전압에서는 3A의 전류를 출력하고, 6.5~9V 전압에서는 2A 전류를 출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일반적으로 충전되는 전압이 5V정도이니 최대 3A로 충전이 된다는 것이네요.

버바팀 차량용충전기는 스마트고속충전이 지원되는데, 차량에서 충전기로 공급되는 전압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다양한 차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다중 보호회로가 탑재되어서 과열이나 과전압, 과전류, 과충전 등을 방지하고 사용자, 기기, 차량을 보호해 줍니다.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심플해서 어느 차량에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이 제품은 USB충전기로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5pin 케이블을, 애플의 제품의 경우에는 제품의 버전에 맞는 케이블을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USB 포트 위 아래에는 퀵차지3.0을 의미하는 심볼과 led램프가 들어있네요. 다른 퀵차지 제품도 똑같은데, 퀵차지를 지원하는 제품은 USB포트의 색이 연두색으로 되어있더군요. USB3.0의 경우에 파란색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는데, 빠른충전을 위해서는 그에 맞는 충전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고속충전기에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케이블을 함께 사용한다면 초고속충전이 될 것 같네요.



이 충전케이블은 케이블 외피 겉면에 나일론으로 제작된 실드로 감싸져있습니다. 상당히 튼튼하고 오래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케이블을 사용하다보면 커넥터 부분이 너무 두꺼워서 스마트폰 케이스를 장착했을 때 케이블이 제대로 껴지지 않거나 쉽게 빠지는 현상이 종종 있었습니다. 이 제품은 커넥터가 작고 얇지만 단단한 느낌을 주고 있어 케이스를 끼우고 사용할 때에도 사용하기가 좋네요.



차량에 퀄컴퀵차지3.0을 지원하는 버바팀의 고속충전기를 꽂아보았습니다. 제가 타는 차량은 2012년식 벨로스터인데요, 시거잭1개와 충전기용 포트1개 그리고 USB포트 이렇게 3개에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어떤 제품은 시거잭에 사용하면 충전이 안되는 제품이 있는데, 이 제품은 시거잭에 장착해도 충전이 아주 잘 되네요.



저는 2포트 혹은 3포트 충전기를 선호하는 편인데, 충전해야 하는 기기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그리고 아이와 아내와 함께하면 그들의 it제품도 충전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그런 제품들은 깔끔하게 장착되지 않고, 디자인도 예쁘지 않아서 불만이 많이 있답니다. 이 충전기는 고급스럽고 심플한 디자인이라 예쁘네요.


위의 사진이나 혹은 실제 사용할 때에도 잘 모이진 않는데, 이 제품에는 led램프가 들어가있습니다. 밝은 곳에서는 눈에 보이지 않고요, 완전히 어두운 지하주차장이나 밤 늦은 시간에 보이더군요. 사실 이런 제품들에 적용되어있는 led램프가 너무 밝으면 운전에 방해가 될 때도 있습니다. LED램프의 밝기가 밝지 않아서 좋은 것 같네요.



오늘 새로운 제품은 사용해 보니 간단한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집이 경기도 김포이고 직장이 마포구입니다. 차량을 가지고 출퇴근을 하면 보통 20부~25분 정도 걸리는 것 같네요. 이번 실험은 퀵차지를 지원하지 않는 기존의 차량용충전기와 퀵차지3.0을 지원하는 버바팀의 제품을 비교해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출퇴근 걸리는 시간을 일정하게 맞출 수가 없지만, 대략적으로 비교는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충전 환경은 같은 시거잭 포트, 벨로스터의 경우에 1개의 시거잭과 1개의 충전용 시거잭포트가 있는데 일반 시거잭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출퇴근 길에 항상 듣는 멜론 스트리밍 서비스를 키고 다녔고,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차량과 연결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별도로 전화를 하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한 적은 없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버바팀의 고속충전기에 고속충전용 충전케이블을 사용한 모습입니다. 오후4시40분부터 오후 5시04분까지 24분 충전을 하였고, 50프로에서 74프로로 24프로 충전 되었네요.



그리고 위의 이미지는 기존의 일반 차량용충전기에 일반 충전케이블을 사용한 모습입니다. 오전7시34분부터 오전7시58분까지 24분 충전을 한 모습입니다. 오늘은 어떻게 출퇴근 시간이 동일하게 되었네요? 이것도 신기합니다. 스크린샷 할때는 몰랐는데 리뷰 하면서 보니 그렇네요. 어쨋든.. 48프로에서 충전을 시작해여 24분동안 59프로까지 충전이 되었고, 24분동안 11프로가 충전이 되었습니다.


물론 객관적인 실험결과는 아닙니다. 스마트폰이 퀄컴퀵차지3.0을 지원하는 최신 스마트폰은 아니고 동일한 환경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동일한 시간에 2배정도 충전효율의 차이가 생겼고, 실제 제가 경험해본 결과 충전이 빠르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상입니다.

<2017.2.22 작성>

이 리뷰는 에뉴리닷컴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