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DS216+II, 역방향 프록시 설정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역방향 프록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 전에

역방향 프록시가 뭐냐.....

프록시라는 것이 연결을 보조해주는 것을 의미하는데, 프록시 서버를 이용하여 내부로 접속을 우회하도록 만들어주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내부에서 설정한 정보를 외부에서는 보이지 않도록 바꿔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들면, 제가 사용하고 있는 나스의 외부접속 ip주소가 192.168.0.1이라고 치면 내부의 DSM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해당 ip의 5000번 포트로 접속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http://192.168.0.1:5000 이런 식으로 접속을 하는 것이죠.

DDNS도 같습니다. http://DDNS주소:5000 이런 식으로 접속을 하실거에요.

그런데 역방향 프록시란 http://DDNS주소:5000 주소를 sub.yourdomain.com으로 변경하여 보여주게끔 합니다. 외부에서 접속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주소의 원래 정보를 다른 주소로 보여질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역방향 프록시라고 합니다.

역방향 프록시는 원래의 접속주소를 가리기 위한 보안방식인데, 나스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스에서는 plex도 이용하고 DSM도 이용해야합니다. 따라서 하나의 도메인에 여러가지 포트번호를 외워야해요.

예를들면 plex의 경우에 기본으로 32400번 포트를 사용하도록 되어있고 DSM은 5000번 포트를 사용해야 한다면,

http://DDNS주소:32400 혹은 http://DDNS주소:5000 이런식으로 포트번호를 모두 외우고 다녀야 합니다. 물론 혼자 사용할 때에는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몇몇개 정도는 외울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사용권한을 주고 이용하도록 했을때 포트번호를 외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http://plex.yourdomain.com

http://webhard.yourdomain.com

이런 방식으로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놀로지 DS216+II, 역방향 프록시 설정 방법"



나스의 관리페이지에 접속한 후 제어판을 클릭 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에 응용 프로그램 포털로 들어갑니다. 제어판 기본보드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고급모드로 보세요.



응용 프로그램 포털에서 보면 응용프로그램과 역방향 프록시 항목이 있습니다. 역방향 프록시 항목에서 생성버튼을 클릭합니다.



역방향 프록시 규칙을 작성하면 되는데,

소스

설명 : 사용자가 알기쉽도록 작성

프로토콜 : http와 https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설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호스트이름 : 나스로 접속하는 도메인 주소입니다. ex)webhard.yourdomain.com  cloud.yourdomain.com

포트 : http에서 기본 접속포트는 80번인데, https를 사용할 경우에는 443포트로 설정해야 합니다.


대상

프로토콜 : 소스와 같은 것을 선택

호스트이름 : 나스의 ip를 작성합니다.

포트 : 자동으로 연결될 포트번호인데, 시놀로지의 DSM의 경우에는 기본 5000번 포트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변경하신 분들은 변경된 포트번호를 작성하면 됩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저는 개인도메인을 이용하였는데, DDNS주소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이상입니다.

<2017.02.15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