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브라우저 사용기 :: 4. 웨일스페이스 사용하기

반응형
반응형

업무용으로 그리고 블로그용으로 웨일브라우저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젠 뭐 손에 많이 익어서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 같네요. 

오늘은 웨일브라우저의 웨일스페이스 기능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몇 주 사용해 본 결과 웨일스페이스는 모니터가 큰 환경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13인치 노트북와 21인치 올인원pc에서 웨일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데, 조금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그 부분은 밑에서 이야기하겠습니다.


"네이버 웨일브라우저 사용기 :: 4. 웨일스페이스 사용하기



웨일브라우저에서 네이버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위의 스크린샷은 21인치 올인원pc의 전체화면으로 보았을 때 모습입니다. 오른쪽과 왼쪽이 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웨일스페이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우측 상단에 모니터가 분할된 모습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웨일스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웨일스페이스는 탭의 이동없이 한 화면에서 두 개의 탭을 동시에 볼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쇼핑이나 뉴스기사를 읽을 때 혹은 맛집 블로그를 검색하고 각 블로그의 리뷰를 찾을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해보았을때... 딱 그 정도 편한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불편한 점도 있었는데, 왼쪽페이지에서 클릭하면 오른쪽 페이지가 바로 바뀌어버려서 이 전에 봤던 것이 없어지는? 것이 조금 불편하더군요. 물론 그래서 밸리기능이 있는 것 같기는 합니다만..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지는 않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왼쪽에서 클릭하면 이런식으로 보여집니다. 오른쪽에 있는 페이지에서 클릭을 하면 오른쪽 페이지가 바뀌네요.



웨일브라우저 연구소에도 작성한 내용이 있는데, 오른쪽과 왼쪽 페이지의 크기 비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크기비율을 조절하면 웹페이지 사이즈가 어느정도 조절은 되는 것 같은데.. 완벽하게 조절되지는 않습니다. 모니터가 클 경우에는 한 쪽의 비율을 작게하여 사용해도 무관할 것 같은데.. 왠만한 모니터에서는 한 쪽의 웹페이지가 짤린 상태에서 사용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이런 식으로 말이죠?

요즘 반응형 스킨이라고 해서 웹브라우저 사이즈를 줄이면 자동으로 사이즈에 맞춰서 크기가 변화하는 스킨이 있는데.. 웨일브라우저의 웨일스페이스도 반응형 스킨이 적용되어 사이즈를 조절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페이지로 변화하면 양쪽 페이지를 동시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상입니다.

<2017.02.10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