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반응형스킨 Fastboot 설치하기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열심히 블로그를 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새로운 반응형 스킨을 설치하려고 합니다. 저는 메인 스킨으로 CCZ-CROSS의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킨에도 상당히 만족하고 있는데, 다른 분의 블로그에 갔다가 깔끔한 스킨을 발견하여 세컨 블로그에 테스트로 스킨을 올려보았습니다. 

Fastboot v1.6.2 버전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반응형스킨도 사용해 보았고, 유저들이 제작하여 배포하는 스킨도 사용해보고 있는데, Fastboot v1.6.2 스킨은 UI가 깔끔하고 카테고리도 심플하고 사이드바구성도 좋은 것 같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CCZ-CROSS스킨도 매우 깔끔한 편이랍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설치해서 사용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반응형스킨 Fastboot 설치하기"



http://blog.readiz.com/214#.V-IMryiLSUk

Fastboot 반응형 스킨을 제작하신 분의 블로그입니다.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버전별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가장 아래 FastBoot v1.6.2 를 다운받으면 됩니다. zip파일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다운받아 압축을 풀어주면 됩니다.



저의 세컨 블로그입니다. 여행블로그와 취미생활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합니다. 지금 운영하고 있는 it블로그보다 더 재밋있을 수도 있겠지요...?

http://nomadlist.tistory.com

한 번씩 들어오셔서 구경하세요 ㅎㅎ



그럼 이제 스킨을 설치해보겠습니다. 스킨을 변경할 블로그 환경설정에서 꾸미기->스킨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스킨 항목으로 들어오면 티스토리에서 기본 제공하는 스킨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희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이 아닌, 따로 제작된 스킨을 적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우측 상단에 스킨등록으로 들어갑니다.



스킨등록으로 들어오면 아래쪽에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추가 버튼을 눌러서 아까 다운로드 받아놓은 스킨 파일들을 업로드 하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1. 업로드 할 때 image폴더를 제외한 나머지 파일을 먼저 업로드 합니다.

2. image 폴더 안에 있는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순서가 바뀌어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폴더 통채로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나눠서 업로드 하세요.



파일이 업로드 완료되면 스킨 저장명을 입력하고 저장을 합니다. 스킨저장명은 사용자가 알아볼 수 있는 것으로 저장하면 됩니다.



저장이 완료되면 PC보관함에서 저장한 스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장된 스킨에서 적용버튼을 누르면 블로그에 바로 적용됩니다.



이런 식으로요. 아직 글이 1개도 없는 세컨블로그라 아무 것도 없네요. 일단 html도 살짝씩 수정을 해보면서 테스트를 더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사용해보다가 CCZ-CROSS와 FastBoot 반응형 스킨 중에 더 괜찮은 스킨으로 사용할 것 같네요.

이상입니다.

<2017.02.05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