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보우 3포트 고속충전기, 퀵차지 3.0 차량용 충전기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제품 리뷰를 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 리뷰 할 제품은 엔보우 3포트 고속충전기입니다. 요즘은 고속충전기 제품이 많이 출시가 된 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 종류의 고속충전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차량용으로 나온 고속충전기는 처음 사용해 보는 것 같습니다. 요즘 자동차들에는 USB포트를 지원하긴 하지만 퀵차지를 지원하는 차는 못보았습니다. 그리고 여러 기기를 충전할 수 있도록 USB포트를 여유있게 제공하지도 않죠. 그래서 차량용 충전기를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저는 아이패드와 스마트폰 3대를 동시에 충전해야하기 때문에 멀티포트 충전기가 필수입니다. 


"엔보우 3포트 고속충전기, 퀵차지 3.0 차량용 충전기"



엔보우의 3포트 고속충전기입니다. 3포트가 일반 USB 3포트가 아니라 퀵차지3.0 포트 1개, USB TYPE-C 전용포트 1개 SMART IC 포트 1개를 합해서 3개 포트를 지원합니다. 

퀄컴의 퀵차지3.0 제품을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상당히 안정적이면서 빠른속도의 충전능력을 보여준답니다. 일반 충전기보다 약 4배정도 빠른 충전속도를 지원합니다.

TYPE-C의 경우에 최신스마트폰에 적용되고 있는 충전포트입니다. G5, V20등 최신모델에서 적용하고 있고, 이후 출시될 모델등에서도 TYPE-C 포트가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SMART IC포트는 어떠한 기기를 연결해도 자동으로 기기에 맞는 최적의 전압과 전류량을 자동 측정하여 기기의 손상없이 최대한 빠르게 급속충전을 할 수 있는 포트입니다.



각 포트별로 전류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호환은 USB충전 타임의 모든 기종이 호환되네요.



간단한 설명서입니다. 크게 중요한 내용은 없습니다.



포트가 3개를 지원하기 때문에 범용성을 높인 제품인 것 같습니다. 퀵차지 3.0이나 SMART IC 포트의 경우 둘 다 고속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운전자 및 동승자도 고속충전을 할 수 있겠네요.

제품의 소재가 싸구려 플라스틱 제질이 아니라 보들보들한 느낌의 플라스틱 제품입니다. 무관처리가 되어있어서 어느 차량에 사용해도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저의 차량에는 시가과 충전기를 꽂을 수 있도록 하는 곳이 있어서 2개의 차량용 충전기를 설치할 수 있는데요, 일반 시거잭 포트에서는 불이 안들어오네요. 저의 차량은 벨로스터 12년식입니다. 이 전에 사용하던 충전기가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차량의 문제라기보다는 제품의 특성? 일 수 있겠네요.



충전속도는 일반 차량용 충전기에 비해서 빠른 편입니다. 퀵차지3.0이 적용된 스마트폰일 수록 빠른속도로 충전이 되겠지요. 퀵차지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제품의 경우에는 SMART IC  포트로 충전하는 것이 빠른 것 같습니다. 오랜된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2를 퀵차지3.0에 충전하는 것 보다 일반 포트에서 충전하는 것이 더 빠르더군요.



TYPE-C포트의 경우에는 양방향 TYPE C TO C 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아직까지 많은 스마트폰에서 TYPE-C를 적용하고 있지 않아서 언제쯤 사용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반 USB포트를 3개 만들었으면 어땟을까 싶습니다.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기본 제공하는 케이블이 C TO C 케이블이라도 다양한 장소에서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충전케이블을 추가로 구입해야 하는데, C TO C케이블보다는 어디에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반 USB포트를 많이 구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엔보우 3포트 고속충전기의 크기입니다. AA 베터리와 비교하면 크기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차량용 충전기로는 보기 드물게 고속충전기능과 저렴한 가격대를 생각한다면 괜찮은 제품이다 싶습니다.

엔보우 3포트 고속충전기 리뷰였습니다.

<2017.02.02 작성>


"이 리뷰는 IT동아 오피니언 리더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