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새로운 스마트폰 개봉기를 작성하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에 불편함을 느끼는 아내를 위해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일전에 관련글을 작성한 적이 있는데요, 생각보다 일찍 받게되어서 개봉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조건은 액정크기가 크면 좋겠고, 듀얼유심이 지원해야하는 점입니다. 듀얼앱 설치가 가능해야했고요.

다양한 제품들 리스트를 보던 중에 삼성에서 출시한 중국판 스마트폰을 살펴보다가 C9PRO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중국판이라고하면 중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라 국내에서는 구매가 불가능한 제품입니다. 굳이 사용하겠다면 구매대행 업체를 이용하거나 중국 오픈마켓에서 구입해야하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직구에 대한 내용은 아래 관련글을 확인하면 됩니다. 그럼 C9PRO의 개봉기를 시작하겠습니다.


"갤럭시 C9PRO 중국판 홍콩롬 직구 개봉기"


저는 C9PRO 골드색상을 구매했습니다. 2016년 말에 출시된 제품으로 출시된지는 조금 오래되었지만 스펙은 나쁘지 않은 제품입니다. 디스플레이는 6인치 그리고 해상도는 1920X1080입니다. 듀얼유심 그리고 듀얼스탠바이를 지원하는 제품이고, 6GB RAM 64GB ROM이 탑재된 모델입니다. 



구성품은 스마트폰 외에 이어폰 그리고 충전케이블 및 충전기가 들어있습니다.


베젤리스라고 할 수는 업지만 베젤이 얇은 편이고 길쭉한 디스플레이라 보통 크기의 손을 가진 남자들은 그립감이 나쁘지 않습니다. 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아내에게는 조금 큰 편이긴 하지만 이전에 사용하던 미맥스에 비해서 디스플레이 크기가 작고 폭이 얇은 편이라 들고다니기엔 더 편해보이긴 합니다. 그리고 홈버튼으로 지문인식을 하는 점이 미맥스와는 다른 점이네요.



하단에는 3.5mm 이어폰단자 그리고 USB-C 타입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이 USB-C타입이라 충전케이블이 호환되겠네요. C9PRO는 홍콩판 그리고 중국판이 있는데요, 홍콩판으로 판매되는 제품들은 중국판에 비해 가격이 비싸지만 별도로 롬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중국판을 구매하게되면 구매자가 롬을 올리거나 판매자가 롬을 올려서 받아야 하는데요, 롬을 올려서 보내면 제품을 개봉하고 보내기 때문에 조금 껄끄럽긴 하겠죠.



한 쪽에는 음량크기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위치가 살짝 아래에 있었으면 사용하기에 더 편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반대편으로 보면 유심 그리고 SD카드 슬롯이 있습니다. 보통 듀얼유심 제품들은 유심2번 위치에 SD카드를 넣도록 되어있는데, 이 부분 때문에 C9PRO를 구입하게 된 것 같습니다. 물론 내장용량이 충분하지만 외장메모리를 사용하게 되는 순간이 있습니다.




유심은 나노유심이 2개 들어갑니다. 미맥스의 경우에는 나노유심 1개 마이크로유심 1개가 들어갔기 때문에 마이크로유심을 잘라서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사은품으로 온 실리콘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 그리고 샤오미펜슬입니다. 제품을 판매할 때 실리콘케이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면.... 써놓아야지... 판매자가 그 부분을 써놓지 않아서 1개를 추가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살짝 기분이 안좋았습니다. 그리고 액정보호필름... 이 것도 필름을 붙이려고 하니 필름이 깨져버리더군요. 이런 사은품은 안주는 것이 더 좋을 듯 싶네요. 물론 스마트폰에 포함되어있는 패키지가 아닌 판매자가 주는 사은품입니다.

저는 리퍼비쉬팩토리 카페에 있는 공구를 이용했고요, 제품에는 불만이 없는데 판매자의 무심함에 살짝 기분이 상했습니다. 사은품을 가장한 쓰레기를 받은 느낌이랄까..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삼성의 스마트폰의 경우에 녹스가 깨지면 보안폴더 및 삼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루팅을 할 경우에 우회하는 방법이 있다곤 하지만.. 루팅을 하면 은행을 사용하지 못하겠죠.

녹스가 살아있는지 확인하려면 다운로드 모드에 진입하면 되는데요, 볼륨 하단+홈 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볼륨 상단키를 누르면 다운로드 모드를 계속 진행할 수 있고, 볼륨 하단키를 누르면 스마트폰이 재부팅 됩니다.

그러면 Warranty VOID 0x0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상태면 녹스가 살아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0x1상태라면 녹스가 깨졌다고 보면 됩니다. 만약에 제품을 받아서 녹스가 깨진 것을 확인했다면 제품을 환불받길 권장합니다.

이상입니다.

<2018. 02. 19 작성>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는 큰 힘이 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리뷰로 보답하겠습니다.


느릿느릿이야기 추천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