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샤오미의 스마트워치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일하는 업무 특성상 스마트폰을 무음으로 하고 다닙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항상 스마트폰을 무음으로 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밖에서도요. 그러다 보니 전화를 놓치거나 중요한 문자를 놓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얼마전에는 맨날 전화 안받고 뭐하고 다니냐며 부모님께 한 소리를 듣기도 했습니다.

주변에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는 분들이 종종 계신데, 스펙이나 기능이 좋은 경우에는 가격이 너무 비싸고 가격이 저렴한 경우에는 콜을 놓치거나 알림이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적당한 가격대의 스마트워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2 스포츠워치 입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2 사용후기"

▲Xiaomi Huami Amazfit Smartwatch 2 runnung watch 상세스펙 및 구매페이지 바로가기

정식 명칭은 샤오미 화미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2 런닝워치입니다. 제품 구매페이지에 보면 2 버전과 2S 버전에 있는데, 다른 부분은 큰 차이가 없는 것 같고 외관상 시계끈이 다른 것 같습니다. 제가 리뷰할 제품 스마트워치2는 실리콘 재질의 시계끈이고, 2S는 가죽재질의 시계끈이 달려있습니다. 색상은 블랙이고 시계알은 조금 큰 편입니다. 여성들이 사용하기엔 좀 많이 큽이다.

제품정보 : 샤오미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2
쿠폰정보 : GBCE
가격정보 : 189.97달러

리뷰 하기에 앞서 위의 페이지에서 쿠폰적용가격 189.97달러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0불 이하기 때문에 구입하면서 관부가세를 추가적으로 납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샤오미 제품들 중에 저렴한 제품들은 포장이 엉망인 경우가 많은데, 가격대가 조금 있는 제품이라 그런지 포장을 아주 꼼꼼히 해놨더라고요. 박스에 비닐밀봉처리도 되어있습니다.



구성품은 샤오미 스마트워치와 충적독 그리고 매뉴얼이 들어있습니다. 충전독은 USB타입으로 충전할 수 있고 케이블과 충전독이 일체형입니다. 충전독과 케이블이 별도로 되어있었다면 더 사용하기에 좋았을 것 같은데 살짝 아쉽습니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상세스펙을 살펴보면 소비전력이 적기 때문에 최대 5일까지는 충전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고 나와있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5일까지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고 이런 저런 활용을 많이 한다면 2~3일정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의 배터리는 280mAh입니다. 배터리용량에 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긴 편인 것 같네요. 



시계끈은 위에서 설명했듯이 실리콘 재질로 되어있고, 시계알은 스텐리스 메탈재질로 되어있습니다. 시계알 뒷부분에는 충전독에 연결해서 충전할 수 있는 단자와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는 센서가 달려있습니다.

상세스펙에서 살펴보면 50m 까지 방수가 된다고 되어있는데, 방진/방수등급은 IP57을 획득한 제품입니다. 일반적으로 방진은 5 방수는 7을 획득한 제품으로 일반적으로 방수등급 5를 획득하면 생활방수가 가능하고 8을 획득하면 완전방수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방수능력이 괜찮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는  OLED가 적용되었고, 사이즈는 3.5 X 3.5 X 1.5cm입니다. 디스플레이는 터치가 지원되고, 전화나 알림이 발생하면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터치 이외에 3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사진상의 가장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전원이 켜집니다.


▲Xiaomi Huami Amazfit Smartwatch 2 runnung watch 상세스펙 및 구매페이지 바로가기

처음 독에 연결하여 충전을 해보았는데, 완전 방전에서 완전 충전까지 2시간 가량 시간이 걸립니다. 물론 충전하는 환경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그정도 걸리는 것 같네요. 제품 스펙상의 충전시간도 2시간이라고 되어있네요.

샤오미의 스마트워치를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과 연동시켜야하는데요, 어메이즈핏워치(Amazfit Watch) 어플을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고 인증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은 어플을 찾지 못했다면 패키지에 포함된 매뉴얼에 있는  QR코드를 활용하여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고요, 애플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았을 때 문제가 하나 생겼습니다.

일단 계정 로그인을 하고 QR코드로 스마트워치와 인증을 하려고 하는데 인증이 계속 실패했습니다. 아마도 우리나라에서 해당 제품을 구입하신 분들은 모두 겪게 되실 것인데요, 해결방법은 아래에서 계속 진행해보겠습니다.



1. 일단 스마트폰의 지역을 중국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애플의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설정 - 일반 - 언어 및 지역 - 지역 ->>>중국

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2. 계정 로그인은 위챗/샤오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기존에 샤오미의 스마트폰이나 제품을 사용하던 분들이라면 샤오미 계정은 가지고 계실겁니다. 그 것으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 제품 인증을 한 뒤에 지역을 대한민국으로 재설정 하더라도 인증은 계속 유지됩니다. 초기에 설정할 때 지역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 언어(스마트폰 언어)의 경우에는 한국어로 사용하셔도 인증할 때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본인의 키와 체중을 입력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인증할 기기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어메이즈핏 스포츠워치 혹은 스포츠워치2 중에 본인의 기기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아래의 어메이즈핏 스포츠 워치 2를 인증하기 위해 아래의 이미지를 선택했습니다.



스마트워치의 전원을 켜면 인증이 완료될 때까지 QR코드가 나오게 됩니다. 해당 QR코드를 어플에 인증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의 지역이 대한민국으로 되어있으면 이 단계에서 인증되지 않습니다.)


▲Xiaomi Huami Amazfit Smartwatch 2 runnung watch 상세스펙 및 구매페이지 바로가기

보통의 성인남자 손목에 딱 맞는 사이즈로 메인 화면은 시계와 날짜가 나옵니다. 가속성 부분에서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하지만 디스플레이 밝기를 수동으로 조절하거나 AUTO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밝기로 조절을 하면 괜찮아집니다. 무게는 적당해서 사용하는데 불편하진 않습니다.



테스트로 심박수 측정을 해봤고요.



전화 및 카톡 알림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일단 한국어가 지원되지 않는 제품이기 때문에 영어로 카톡을 했을 때엔 정상적으로 어플 모양과 메세지가 표출됩니다. 전화의 경우에는 연락처에 등록되어있는 이름이 영어일 경우에 이름이 정상적으로 표출이 되고 등록이 되지 않은 번호일 경우에는 전화번호가 표출됩니다. 알림이 발생하면 진동이 함께 옵니다.



숫자도 잘 표출이 되네요. 카톡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알림들 대부분이 정상적으로 표출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주기적으로 알림이 오는 페이스북이나 유튜브의 알림도 잘 옵니다. 

일단 이 제품은 중국어만 지원하기 때문에 한국어가 지원되지 않는 제품입니다. 다만.. 출시되지 얼마 되지 않은 제품이라 언어변경 ROM이 나오지 않은 것 같은데, 예전 샤오미 스마트워치를 보면 언어변경을 할 수 있는 ROM들이 출시된 것으로 보아 시간이 지나면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활용성이 좋습니다. 기존에 미밴드같은 스마트워치를 사용할 때엔 한정적인 기능 때문에 굳이 이런 것을 사용해나하나? 이런 생각이 들었다면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2의 경우에는 전화를 무음으로 사용하는 저같은 사람들에게 활용도가 좋은 제품일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이 무음이더라도 스마트워치에서는 알람을 발생해주기 때문에 전화가 왔는지 메세지가 왔는지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네요.

▲Xiaomi Huami Amazfit Smartwatch 2 runnung watch 상세스펙 및 구매페이지 바로가기

제품의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위의 링크에서 상세스펙 및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본 글의 위에 쿠폰코드를 작성해놓았는데, 구매하면서 쿠폰을 입력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2018. 02. 04 작성>


위의 사진에 한글이 표시된 부분은 여러가지 테스트를 하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실제로 한국어는 "가"만 표시가 되고 다른 언어는 ㅁ으로 표시됩니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드렸어야 하는데, 이 부분을 빼먹고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2018. 02. 05 수정>

이 사용기는 기어베스트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는 큰 힘이 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리뷰로 보답하겠습니다.


느릿느릿이야기 추천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123 2018.02.05 22:08 신고

    메뉴는 중국어만 가능한데 한국어 알림은 잘 나오나보네요? 어메이즈핏 페이스랑 고민중이었는데...이게 더 낫겠네요..

    • s87boyo 2018.02.05 23:26 신고

      한국어 알림은 "가"만 됩니다. 여러가지로 테스트를 해봣는데 다른 글자가 섞이면 ㅁ으로 표시됩니다. 기존에 다른 스마트워치를 살펴보았을 때 언어변경을 할 수 있는 rom이 조만간 나올 것 같고, 그러면 한국어로 언어를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123 2018.02.06 21:08 신고

      아..아쉽군요 ㅠㅠ bip도 한글 안된다 그러고..일단 pace라도 쓰다가 나중에 갈아타던가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리뷰 잘 봤습니다!

  2. 김남규 2018.02.19 16:34 신고

    혹시 디스플레이가 항상 켜져 있나요??

  3. Chris 2018.03.03 10:35 신고

    진동 세기는 어떤가요? 기어S 시리즈 정도의 세기인가요?

  4. 오송 2018.04.04 08:52 신고

    심박수측정은 실시간측정인가요? 아니면 측정하고 몇초 후에 보여주는 식인가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