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스피커 루닉스비트 작지만 강하다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무선이 참 대세이긴 합니다. 저도 사용하는 대부분의 기기를 무선 제품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이어폰부터 마우스 그리고 키보드까지 다양한 제품에 무선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대학다닐 때 하던 연구가 무선으로 5.1채널 스피커를 만드는 것이었는데요, 몇 년이니 지난 지금은 이미 관련제품도 출시된 것 같더군요. 어쨋든 오늘 살펴볼 제품은 바로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스피커입니다.

사실 블루투스스피커를 처음 사용해보는 것은 아닙니다. 기존에 밥말리부터 소니까지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봤는데요, 이번 제품은 블루투스스피커 루닉스비트입니다.

본 사용기에 앞서서 다양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할 때 느꼈던 단점들을 많이 해소해 준 것 같은 제품이라 사용하면서 만족도가 좋은 제품입니다. 그럼 자세한 사용기는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블루투스스피커 루닉스비트 작지만 강하다"


간단하게 외관 디자인부터 살펴보면 제목처럼 아주 작은 사이즈는 아닙니다. 하지만 40mm 듀얼 유닛이 들어있어서 실제로 들었을 때 저주파수의 단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색은 블랙과 화이트가 있고, 전체적인 디자인이 둥글둥글해서 귀엽고 그리고 세련된 느낌입니다. 조작버튼은 제품 상단에 있고, 전면부는 스피커 유닛이 그리고 후면에는 전원 및 다양한 단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단을 제외하고는 광이 없는 편이라 블랙 색상임에도 지문이 잘 남지않아 좋은 것 같습니다.



제품 상단부에는 음악을 전,후 그리고 플레이 및 정지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볼륨조절버튼 및 충전확인과 블루투스연결을 확인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간단하게 스펙을 살펴보면 고음질의 40mm 듀얼 유닛이 장착되어있고, 상단부의 조작버튼들은 터치방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아래에서 추가로 설명드릴텐데 블루투스뿐만 아니라 microSD카드과 3.5mm AUX케이블을 이용해서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블루투스로 연결한 상태라면 내장되어 있는 마이크로 핸즈프리 기능도 지원이 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아실테지만 스피커의 모든 상태는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또한 배터리는 사용하는 기기 혹은 환경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4~12시간까지 연속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에서도 잠깐 이야기 했었는데요, 실제로 음악을 들어보면 저주파대역 BASS의 펀치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블루투스스피커 혹은 무선스피커에서 강력한 Base를 느끼는 것은 쉽지 않는데, 초고가의 스피커만큼은 아니지만 이정도 가격대에 이정도 Base 기능이라면 가성비가 상당히 좋다고 느껴집니다. 


후면에는 다양한 단자가 있는데요, 전원버튼부터 3.5mm AUX단자와 USB 5핀 끄리꼬 microSD카드단자 그리고 reset 버튼이 있습니다. 



풀충전부터 배터리를 다 사용할 때까지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스펙상으로 보면 중간정도 음량으로 재생시에 최대 12시간까지 연속으로 재생이 가능하다고 갑니다. 또한 10일의 대기시간이 가능하고, USB 5핀을 이용해서 쉽게 충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충전기나 보조베터리에 연결해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충전기를 연결한 상태에서도 음악감상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 될 것 같네요.

제품의 바닥면을 드라이버로 열어보았는데, 배터리 크기가 적당히 큰 편입니다. 용량은 2500mAh라고 되어있습니다.



LED등이 들어오는 터치방식으로 만들어졌고, 각 버튼이 누구나 알아보기 쉽도록 되어있어서 설명서를 읽지 않아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터치감은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터치하면서 답답하거나 불편함을 느끼진 못했습니다.



블루투스연결하는 방법은 다른 블루투스 제품들과 마찬가지고 어렵지 않습니다. 블루투스스피커 루닉스비트 전원을 켠 후에 스마트폰으로 블루투스 기기를 검색하면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아들이 좋아하는 노래는 항상 틀어주는 편인데, 너무 작은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에 다이나믹레인지가 작아서 그런지 답답하고 먹먹한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루닉스비트의 경우에는 어떤 유닛이 들어갔는지는 알 수 없지만 가격대비 저음역부터 고음역까지 풍부하게 표현해주는 것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런 제품을 보고 가성비가 좋다고 이야기를 하는 것이겠죠.

이상입니다.

<2018. 02. 03 작성>

이 글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