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게재율 노출빈도를 낮추고 수익을 높이다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니 알림이 하나 왔더군요. 광고게재율을 바꾸라는 것입니다. 즉, 광고의 노출 빈도수를 줄이는 대신 수익률이 높은 광고콘텐츠를 집중적으로 배치하여 전체적인 수익을 올린다는 이야기인 것 같은데... 실제로 그렇게 될지는 잘 모르겠네요. 

광고게재율이란 구글의 설명에 의하면.. 실적이 가장 우수한 광고들을 우선적으로 배치하여 수익성이 높은 좋은 광고들만 노출시킨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람들의 전반적인 경험을 토대로 광고를 노출시키고, 광고주의 비용도 최소화 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아직 설정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정확한 데이터는 없지만, 애드센스라는게 경험을 통해 배우는 것이니 이 부분도 경험을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게재율 노출빈도를 낮추고 수익을 높이다"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내광고 - 콘텐츠 - 광고 게재율에 들어가면 광고 게재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실 요즘 블로그들 보면 무분별하게 광고를 많이 배치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광고를 많이 배치하면 그 만큼 페이지 접속속도도 느려지고, 방문자들이 재방문할 확율이 줄어든 다는 것은 맞는 이야기지요. 저도 그래서 광고를 최소한으로 배치하고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 광고배치를 항상 고민합니다.

타 블로그들을 보면 상단에 2개 중간에 2개 3개 하단에 2개 3개 사이드바에 몇 개씩 광고를 배치하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이런 블로그에 들어가면 글을 읽지 않고 그냥 나와버리는 편입니다. 글을 읽을 수가 없기 때문이죠. 콘텐츠가 중요한데, 광고가 콘텐츠를 방해하기 때문에 그런 블로그는 다시는 방문하지 않습니다.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겠죠? 그런 블로그들이 늘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애드블럭을 통해서 광고자체를 차단해버리는 일도 많이 때문에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분들은 이런 부분들을 고려해야겠지요.



저의 블로그는 단가가 낮은 광고부터 높은 광고까지 다양한 광고가 붙고 있습니다. 광고 게재율을 조정하면 광고 단가가 낮은 광고들의 노출이 줄어들고 광고 단가가 높은 광고 위주로 노출이 되는 것 같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면 광고게재 100%에서 게재율을 조절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을 조절해보겠습니다.




광고게재율을 조절하면 예상되는 수입이 현재에 비해서 몇 퍼센트 정도 되는지 수치로 나타내줍니다. 광고를 줄이더라도 100% 밑으로 내려온다면 조절하는 의미가 없기 때문에 수정을 해보았습니다.



저의 블로그에는 73%로 조절을 하면 예상수익율이 100%로 유지가 되네요. 이 대로 한 달에서 두 달정도 지켜볼 생각입니다. 그 후에 현재와 어떻게 다른지 리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상입니다.

<2017. 11. 22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