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언어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전에 가정용 나스를 이용해서 워드프레스를 만들었었죠. 이제 어떻게 활용할지 결정을 하여 스킨도 꾸미고 설정을 이것 저것 만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기본적으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 언어를 변경할 예정입니다.

사실 워드프레스는 어떤 언어를 선택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다국어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제가 영어로 언어를 변경하게 된 이유는 다양한데요, 자동으로 생성되는 메뉴들이 지원하는 언어로 표현되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모든 언어를 영어로 하기 위해서 언어를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언어 변경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의 언어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도메인/wp-admin 으로 접속합니다. 접속한 후 왼쪽의 메뉴들을 살펴보면 [설정]-[일반] 페이지 아래에 보면 사이트 언어가 있습니다. 저는 한국어 버전을 설치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한국어로 설정이 되어있고요. 원하는 언어로 변경하고 변경 사항 저장을 클릭하면 쉽게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영어 이외에도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는데, 꼭 영어가 아니더라도 원하는 언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언어를 변경하면 메뉴와 각종 옵션화면 텍스트가 해당 언어로 변경이 되고, 위젯을 설치할 때에도 사이트언어를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타겟이 누구인지 확인하고 해당 언어로 설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영어로 변경한 모습입니다. 영어로 언어를 변경하니 모든 언어가 영어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상입니다.

<2017. 10.03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