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노출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라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새롭게 시작된 광고유형이 있습니다. 모든 블로그에 적용 가능한 것은 아닌 것 같고.. 어느 순간 일정 수준 이상의 블로그가 되니까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티스토리에 적용시키면 광고는 나오지 않고 현재 블로그에 있는 비슷한 글들의 나열해주는 방식으로 노출되더군요. 그래서 다른 방법인 데이블 위젯도 알아보았습니다. 데이블 위젯은 일정 페이지 뷰 이상이 나와야 가입승인이 되는데, 저의 블로그는 아직 가입승인이 될 정도의 페이지뷰가 나오지 않아서 가입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한 기회에 다른 블로그에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 실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보고 저도 적용을 해봤습니다. 그럼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노출하는 방법"


위의 이미지를 보면 기존에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용하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입니다. 총 8개의 글이 노출되는데, 그 중에 애드센스 광고는 1개도 없습니다. 자세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개인 블로그나 개인도메인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노출이 된다고 하는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을 사용하면 나타났던 현상입니다.

그러다가 다른 분의 블로그에서 광고가 정상적으로 노출되는 것을 보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확인해봤습니다.



기존에 없었던 광고 옵션이 새로 생겼더군요. 기존에 노출하고 있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를 수정을 하기 위해서 들어왔는데, 우측에 광고 옵션으로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버튼이 새로 생겼습니다. 이 옵션을 끄면 광고는 노출되지 않고 블로그에 작성된 글들만 노출이 됩니다. 광고 옵션을 켜면 글 중간 중간에 광고가 들어가는 방식입니다.



광고 옵션에서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옵션을 켜고 저장 및 코드생성을 합니다.



코드생성을 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코드가 나오고 블로그에 적용하면 됩니다. 기존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별도의 코드 수정은 필요가 없습니다. 저장을 하고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광고가 삽입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드를 비교해보니 똑같더군요.



위의 이미지를 보면 리스트 중간 중간에 광고가 삽입된 것이 확인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의 광고옵션을 켠 후에 광고수익이 조금 증가했더군요. 요즘 상단에 작은 애드센스와 중간에 콘텐츠 내 자동삽입 광고 그리고 하단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사용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시도해봤던 배치 중에 가장 수익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2017. 09. 06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