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티스토리 글을 쓰다면 개인의 방식이 생길 것입니다. 저도 그렇고요. 저는 이전 글 넣기 플러그인을 통해 관련한 글들을 넣는 작업부터 글 중간에 중간광고도 삽입해야 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그런데 이런 작업들이 사실 좀 번거로워요. 표도 만들어야 하고 광고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야합니다. 광고 코드는 또 항상 기억할 수 없기 때문에 애드센스나 플러그인에 적용한 코드를 복사해 와서 넣는 작업들을 거쳐야 합니다.

이런 과정들이 글을 쓰는 사람으로 하여금 글을 쓰기 귀찮게 하거나 결국에는 글을 안쓰게 되는!!! 그런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제가 그래요.

그래서 그런 귀찮은 과정을 하나하나 줄이기 위해서 서식 기능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처음에 서식을 만들어 놓고 사용하면 정말 편하게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 글쓰기 서식 만들기 사용하기"



서식은 그냥 서식입니다. 어렵지 않아요. 글쓰기에 들어오면 상단에 글, 공지, 키워드, 서식을 선택할 수 있는 탭이 있습니다.

아.. 서식이 뭐냐면.. 서식은 일종의 양식을 의미합니다. 은행이나 동사무소 같은 곳을 가면 입출금할 때 작성하는 종이나 문서 같은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것들이 다 서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서식을 선택하고 본인이 작성하는 글의 스타일대로 서식을 만들어 줍니다. 글꼴부터 글자크지와 머리말 같은 것들을 미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작성을 했으면 발행을 합니다. 서식으로 선택하고 발행을 하면 실제로 게시글에 게시되지 않습니다. 저장만 되는 기능인 것이죠.



 관리자 페이지에 글 목록을 보면 서식에 1개의 서식이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글을 작성해 봐야겠죠?




글쓰기 창에서 우측 하단에 보면 서식을 불러올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티스토리에서 기본 제공하는 서식과 함께 제가 만든 서식이 나타납니다. 제목이 길어서 뒷 부분이 안보이네요. 제목의 길이를 너무 길지 않게 해야겠습니다. 

원하는 서식을 클릭하면 본문에 서식이 불러와집니다. 그럼 서식에 맞게 글만 작성하면 되죠. 참 쉽죠잉?



서시근 무한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종류별로 만드시고 필요없으면 삭제하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2017. 08. 11 작성>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는 큰 힘이 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리뷰로 보답하겠습니다.


느릿느릿이야기 추천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