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애드센스 광고 설치하기

반응형
반응형

워드프레스를 수익형으로 사용하지는 않을 예정이라 광고를 삽입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네이버에 일기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 대용으로 생각했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혹시나 추후에 수익형 블로그로 변경하거나 새로운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었을 때 사용하기 위해서 설치를 해봤습니다.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구글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애드센스 광고를 이용하여 수익창출을 필수라고 생각하실텐데요, 요즘은 예전보다 가입은 쉽지 않지만 설치는 쉬워진 것 같아요. 

티스토리도 그렇지만 워드프레스도 애드센스를 설치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쉽다면 쉽다고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보았을 때 본문 상단의 직사각형모양의 광고는 수동으로 삽입하는 것이 깔끔하게 삽입되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광고 설치하기"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플러그인을 추가하기 위해서 플러그인 메뉴의 플러그인 추가하기를 클릭하고 들어왔습니다. 어떤 플러그인이 있는지 몰라서 adsense로 검색을 했습니다. 상당히 많은 플러그인들이 나열되는데요, 그 중에 그나마 많은 사람들이 활성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는 플러그인 위주로 살펴보았습니다.



역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설치한 플러그인은 구글에서 제작한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이네요. 하지만 별점이 낮습니다. 결과적으로 제가 설치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티스토리나 구글블로그에서 겪었듯 기본적인 상단, 하단, 상하단 설정만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easy plugin for adsense 입니다. 제가 설치한 플러그인인데요, 활성설치한 사람은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보다 적지만 별점이 조금 높은 점과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은 최근 업데이트된 시점도 오래되었고 지금 사용중인 워드프레스 버전과 호환도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플러그인은 easy plugin for adsense 플러그인입니다. 설치하고 활성을 시켜주세요.



활성이 되면 설정메뉴에 easy adsense 메뉴가 만들어집니다. 설정은 총 6가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문의 상,중,하단과 위젯과 링크 그리고 검색 위젯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은 상단, 하단, 사이드바용 위젯 정도가 될 것 같네요. 저는 사이드바용 위젯만 설정해서 사용해보겠습니다.

영어로 please 어쩌고 하는 부분에 구글 애드센스 소스코드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사이드바에 광고가 바로 게시됩니다. 한 페이지가 최대 광고가 몇 개까지 게시할 수 있는지 설정도 가능합니다. 

일단 제가 사용하고 있는 테마의 사이드바과 글 상단에는 정상적으로 게시가 됩니다. 그런데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본문 상단용 애드센스 광고가 wrapper 밖으로 삐져나오는 현상이 있네요. 이 부분은 제가 수정을 할 수 있을런지 모르겠습니다. 구글 블로그를 사용할 때에는 수정하여 사용했었는데 말이죠.

이상입니다.

<2017.02.19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