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브라우저 2차 베타테스트 모집

반응형
반응형


2016/12/03 - [Note/IT소식] - 웨일브라우저, 네이버가 만든 웹브라우저 출시


작년 말에 웨일브라우저 출시 및 베타테스터 모집에 관련 글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1차 베타테스터를 모집할 때 아쉽게 신청을 못하였는데, 2차 베타테스트 모집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에서 개발중인 웨일브라우저는 올해 1분기에 정식 출시를 목적으로 하고 있답니다.

웨일 브라우저는 인공지능 기반의 번역시스템인 파파고가 적용되어서 자동번역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죠.

2017/01/11 - [IT관련/어플리뷰] - 네이버 파파고 번역어플 vs 구글번역기 비교

 얼마 전에 파파고에 대한 리뷰를 남겼었는데, 이 번역어플이 브라우저에 적용되어 있다니 기대가 됩니다.


"웨일브라우저 2차 베타테스트 모집"



웨일브라우저는 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아서 사용해보려면 베타테스트 신청을 해야하는데요, 위의 사진을 클릭하면 바로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차 때에는 너무 빠른 속도로 베타테스트가 마감되어서 신청하지 못했는데, 2차 베타테스트는 조금 여유가 있는 것 같네요. 제가 지금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간에도 베타테스트를 신청할 수 있네요.



링크로 이동하여 '2차 베타테스트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베타테스트는 윈도우7 이상의 os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이나 크롬북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네요. 윈도우에서 어느정도 자리가 잡히면 맥이나 크롬북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겠죠?


신청을 완료하였습니다. 초대장은 1월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초대코드가 발송되고, 초대 코드를 받으면 베타테스트가 가능합니다.

네이버가 서비스할 예정인 웨일브라우저는 크롬브라우저 기반인데,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추가 및 수정을 통해서 제작된 브라우저라고 보면 됩니다. 크롬브라우저의 장점과 우리나라의 특성에 맞는 기능들이 많이 추가된 것 같은데, 아직 사용해보지는 못했지만 기대가 많이 되는 베타테스트입니다. 초대코드를 받게되면 따로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롱텀 사용기를 작성할 생각입니다.

이상입니다.

<2017.01.17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