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북 활용하기 :: 4. 화면 밝기 버그 및 개선방법

반응형
반응형

2016/08/05 - [IT/크롬북] - 크롬북 활용하기 :: 1. 무엇을 해야할까?

2016/08/07 - [IT/크롬북] - 크롬북 활용하기 :: 2. FTP 활용하여 NAS와 연결하기

2016/08/08 - [IT/크롬북] - 크롬북 활용하기 :: 3. CloudMagic 통합으로 메일 관리하기


크롬북을 활용하면서 버그를 하나 찾게 되었습니다. 절전모드에서 깨어날 때 및 화면 밝기를 어둡게 조절 한 후에 다시 밝게 조절하면 어두운 화면이 유지되는 현상입니다. 다시 밝아지지 않습니다. 가장 어두운 상태를 유지합니다. Neverware와 해당 포럼을 통해서 내용 전달 및 의견을 교환하였고 개선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일단, 업데이트를 통해서 개선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크롬북 활용하기 :: 4. 화면 밝기 버그 및 개선방법"

저는 삼성 Sens Q45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위의 동영상에서 보이는 것 처럼 화면 밝기를 어둡게 조절하면 다시 밝아지지 않습니다. 해당 이슈는 이미 몇몇의 유저들이 겪고 있는 증상인 것 같습니다. Neverware의 포럼에서 해당 증상에 대한 글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절전모드로 들어가서 다시 켜지지 않는 것으로 알았는데, 몇 번의 테스트 결과 화면이 어두워지면 다시 밝기 조절이 불가능 한 것 같습니다. 

Neverware의 의견에 따르면 하드웨어의 문제가 아닌 Neverware 소프트웨어의 전원관리 부분의 문제라고 합니다. 이런 증상이 발견되는 노트북이 여럿 있는 것 같습니다. Neverware에서 가지고 있는 모델의 경우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이 될 수 있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모델의 경우 Neverware에서 가지고 있지 않아 조치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Neverware에서 준 의견은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절전모드로 전환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절전모드 관리 확장 프로그램인 "Keep awake"입니다.

이 전에 작성한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듯, 웹 스토어를 통해서 앱 및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웹 스토어에서 Keep awake를 검색하면 하나의 확장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이 확장프로그램은 크롬OS를 사용하는 노트북에서 쉽게 전원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Keep awake에는 3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태양, 일몰, 달 3가지 모드는 각자 다른 역할을 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크롬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확장프로그램이 설치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아이콘을 클릭하면 각각의 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태양모드는 화면이 절전모드가 되지 않도록 유지해줍니다. 일몰모드는 절전모드가 되지는 않지만 화면이 꺼지는 상태로 유지가 됩니다. 달 모드는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가 됩니다. 

결국,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에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태양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현재 테스트 중에는 절전모드로 전환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신, 절전모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떄에는 전원을 항상 꺼야하는 것이 조금 번거롭습니다.

<2016.08.12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