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북 활용하기 :: 3. CloudMagic 통합으로 메일 관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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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롬북을 업무에 활용하면서 다양한 앱을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서브 노트북으로 사용하고 있기 떄문에 업무용 이메일과 개인 이메일을 따로 관리하는 것이 번거로웠습니다. 업무의 효율성을 위해 각종 계정의 메일을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는 앱을 찾고 있었습니다. 스마트폰과 PC환경에서 통합으로 이메일을 관리할 수 있는 앱 CloudMagic입니다.

"크롬북 활용하기 :: 3. CloudMagic 통합으로 메일 관리하기"


CloudMagic은 몇 년 전부터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던 앱입니다. 하나의 어플로 여러 개의 메일 계정을 통합으로 관리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크롬북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태블릿, 그리고 맥 기반의 장치들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집에서는 아이맥, 회사에서는 크롬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저와 같은 유저에게 가장 좋은 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용이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CloudMagic은 윈도우OS의 Outlook의 기능과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지원하는 계정을 보면 구글의 Gmail부터 Exchange, hotmail, yahoo, icloudm imap까지 지원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왠만한 이메일 계정은 다 호환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과 PC환경 중 먼저 로그인을 하여 메일계정을 추가하면, CloudMagic계정 하나로 다른 과정없이 추가된 메일 계정이 호환 가능합니다. CloudMagic을 사용해 본 소감은, 간결한 인터페이스와 가벼운 소프트웨어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한 느낌입니다. 다양한 계정을 사용할 수 있고, 각 계정별로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change를 사용하는 회사 이메일을 Outlook에 등록하는 과정이 매우 복잡하였는데, CloudMagic에서는 계정과 아이디 비번만으로 쉽게 등록이 가능한 점이 편리하였습니다. 크롬북을 사용하면서 처음 사용해 본 앱인데, 메일에 관해서는 이 앱만 사용할 것 같습니다. 

다만, 프로필을 만들거나 서명란을 만들어 메일을 작성하려면 유료 결제를 해야합니다. 1년에 24.49달러를 결제해야하지만, 결제하지 않고 무료로 사용하더라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간단한 파일전송이나 메일 전달 및 간단한 답장용으로는 손색이 없습니다. 여러 계정을 통합하여 관리하기가 참 편한 앱이네요.

<2016.08.08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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